알파맵을 사용해서 맵핑을 했는데요
알파맵을 적용하고 알파값은 그대로 빠지되 앞뒤재질을 다르게 할수 있을까요?
쉽게 말하면 오려진 종이에 앞뒤이미지가 다른 종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두께를 주고 할려니 안되던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알파맵을 적용한 재질에 두께를 줄수 있나요??
클로스넙스를 적용했는데 두께감음 표현이 안되더라구요
그럼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알파맵을 사용해서 맵핑을 했는데요
알파맵을 적용하고 알파값은 그대로 빠지되 앞뒤재질을 다르게 할수 있을까요?
쉽게 말하면 오려진 종이에 앞뒤이미지가 다른 종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두께를 주고 할려니 안되던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알파맵을 적용한 재질에 두께를 줄수 있나요??
클로스넙스를 적용했는데 두께감음 표현이 안되더라구요
그럼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죄송한데 uv를 알파 위치에 배치시킨다는게 어떻게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ㅡㅡ;;흠....
자세히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맵 한장에 필요한 두면을 그립니다. 그리고 두면에 대한 알파 맵도 같은 위치에 만들어 줍니다.
그 다음 앞,뒤 이미지에 맞게 UV를 배치 시킵니다. 그 다음 필요 없는 것들은 전부 선택후에
Clear UV 명령을 주어서 구석으로 몰리게 만들던지 알파맵의 안 보일 영역으로 옮겨두면 됩니다.
헉 그렇군요
지금까지 UV를 사용한적이 거의없어서
전혀 감을 못잡고 있었습니다
아 쉽지 않겠네요...
이미지가 많아서 일일이 다하기가 부담스러운데
그방법말곤 없을까요??ㅡㅡ
평면이면 굳이 잡 피셔도 됩니다.
엘라-마인드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프론트,백 프로젝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근데 평면에 재질을 적용하면 두께가 표현이 안되고
두께를 주고 알파맵을 사용하면 뒤재질이 표현이 안되는 상황입니다.ㅡㅡ;;
다시 설명드리면 플랜에다가 알파맵을 적용해서 종이를 만들었는데요
종이가 두께감이 없으니 너무 이상해서
두께를 적용하고 앞뒤이미지를 다른걸로 적용하고 싶은데
두께를 적용하면 알파가 표현이 안되서요
두께감도 주면서 알파를 적용시킬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uv 펴기가 부담이 된다면 그냥 앞 재질 , 뒤재질, 알파(알파에 모두빠지게 그냥 단일색깔)만 켠 재질 3개를 만들고
알파용 재질에는 폴리곤을 선택후 재질을 그곳에 드래그앤 드랍 해주세요.
앞,뒤재질은 알파맵과 컬러맵을 가지고 폴라곤 선택후 프로젝션 타입을 정해서 쏘면 됩니다.
여전히 이해를 못하고 허우적 되고 있습니다ㅡㅡ;;;;
엘라스틱님 감사합니다
매번 도움을 주시네요
근데 알파부분이 색이빠져있어서
이미지사이에 구멍이 나있는 형상인데요
이부분에 색을 채우는것도 같은 방법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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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로 하려면 프론트,백 프로젝션을 쓰면 되구요.
두께를 주려면 uv를 알파 위치에 배치시키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