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그림처럼 모델링(인체모델링같은것)한 것을 정확히 펼쳐서 전개하고
그걸 프린트해서 이어 붙이면 실물화 되는건데요.
(아래 그림은 지구모델링을 펼쳐서 1이나 2와 같이 정확히 전개함)
기존 UV Edit에서 하면 실물과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네요.
정확하게 펼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프로그램이나.. 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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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그림처럼 모델링(인체모델링같은것)한 것을 정확히 펼쳐서 전개하고
그걸 프린트해서 이어 붙이면 실물화 되는건데요.
(아래 그림은 지구모델링을 펼쳐서 1이나 2와 같이 정확히 전개함)
기존 UV Edit에서 하면 실물과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네요.
정확하게 펼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프로그램이나.. 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당;
오호라~~ 정보 감사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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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68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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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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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795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7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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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엣지를 가진 큐브에 맵핑축을 맞출수 없나요?
2 |
아트모션 | 2010.06.21 | 5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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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공 맵핑 질문드려요
1 |
꿈돌이 | 2010.06.17 | 96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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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핑후 키 애니메이션 적용시 맵핑 문제점
4 |
프로핏 | 2010.06.17 | 7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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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핑 입힐때 포토샵에서 작업한 비율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나요?
5 |
루시드폴 | 2010.06.14 | 894 |
| 629 | 텍스쳐 | rubik cube에 이미지를 어떻게 입히나요? 2 | 타이슨 | 2010.06.14 | 5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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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ap 애니 적용된 object 맵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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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펭귄 | 2010.06.11 | 10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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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에서 hdri이미지 소스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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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솔킹 | 2010.06.11 | 20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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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 오브젝트 앞뒤부분 따로 맵핑하는법좀 알려주세요
4 |
에펙스 | 2010.06.09 | 10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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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핑하는데 머리부분에 매꿔지지않는 부분이 생겨요 ㅠㅠ
2 |
뭥미 | 2010.06.09 | 6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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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프 관련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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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벽돌 | 2010.06.08 | 680 |
| 623 | 텍스쳐 | 투명재질에 텍스쳐 입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5 | 보드가이 | 2010.06.08 | 9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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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오브젝트의 uv를 한번에 볼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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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겅새 | 2010.06.03 | 5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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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페인터 frontal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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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론_데_림 | 2010.06.02 | 7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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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프추가..
2 |
슈퍼펭귄 | 2010.05.30 | 5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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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타일 자국 어떻게 없애죠?
2 |
달려!! | 2010.05.30 | 972 |
| 618 | 텍스쳐 | uv맵 꼭 따줘야하는 이유가 먼가요? 8 | 달려!! | 2010.05.27 | 38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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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프를 주지않은 매터리얼인데 랜더에서 범프현상이 나타납니다.
3 |
설츄 | 2010.05.27 | 537 |
| 616 | 텍스쳐 |
유리관 안에 물체가 보이게 하려는데요
10 |
밑둥 | 2010.05.27 | 7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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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d 맵핑 에러 질문입니다.
4 |
아론_데_림 | 2010.05.26 | 56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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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i 설정
3 |
부욱-- | 2010.05.26 | 737 |
방식이 반대 입니다.
정확히 펼치는 방법은 없구요. 실제로도 구면을 정확히 펼칠 수 있는 방법이 없지요.
첨부 하신 세계지도 도 정확히 편것은 아닙니다. 근사 값을 쓰는 것이지요.
그래서 주로 반대의 방식을 씁니다.
적당히 3D 내에서의 4점 폴리곤 간의 공간 비율과 UV 상에 공간 비율이 비슷 하게 끔 UV를 폅니다.
비율이 비슷해 졌으면 이제 3D 폴리곤 자체 에다가 페인팅을 하듯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그것을 자동으로 해당 위치의 UV 텍스쳐에 저장 하는 방식을 씁니다. 이게 프로젝션 맵핑 같은 방식 입니다.
한 방향에서 페인트를 쏴서 구면에 닿는 곳에 색을 칠한다고 보며 되는 거죠. 그럼 구면에 대해서 조금씩
각도를 틀면서 적당히 색을 칠하면 적당히 되는 거죠.
지금 하시려는 것은 정확히 똑같이 펴놓고 포토샵에서 그리시려는 것 같은데 구면을 통해서는
사실 그런 것은 불가능 합니다. 지금 하시려는 방식은 하드서페이스 같은 평면이 주가 되는 기계의 텍스쳐
같은 것을 할때 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시네마에 바디 페인터가 있는 것이고 지브러시, 머드박스, 3D coat 같은 3D 방식의 페인팅 툴들이 있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