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론어로 물체를 여러게 복제하고 다양한 색으로 유리제질을 주려고 하는데
멀티쉐이더로 가능할까요?
클론어로 물체를 여러게 복제하고 다양한 색으로 유리제질을 주려고 하는데
멀티쉐이더로 가능할까요?
질문에 방법이 잘못 됐군요 죄송합니다 ㅡㅡㅋ
방법도 알고싶습니다
제가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클론된 오브젝트에 세 가지 색깔을 입히고(멀티쉐이더를 사용했으므로 더 많은 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만, 편의상 세 가지만),
투명도와 반사를 적용해 유리 느낌이 나도록 해 보았습니다.
먼저 필요한 재질을 셋팅해 주시구요.
투명도와 반사를 셋팅해 유리 느낌이 나게 해준 뒤,
컬러 채널을 멀티쉐이더로 해 줍니다.
멀티쉐이더 안에 사용할 재질들을 넣어 줍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색만 적용되어 있지만 더 많은 색을 원하시면 추가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매터리얼을 클로너에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은 색을 순차적으로 배열하지 않고 랜덤하게 배열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경우는 다른 쉐이더들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지만 이 경우는 오직 색깔에만 해당합니다)
색을 랜덤하게 배열하고자 할 경우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클로너에 랜덤 이펙터를 적용한 후, 랜덤 이펙터의 컬러 모드를 On 하는 것입니다.
(Use Alpha/Strength를 체크했을 때와 해제했을 때의 결과는 서로 다르니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질에 컬러 쉐이더를 넣어 준 후 Mix Strength를 조절하여
color 항목에 설정한 색과 랜덤 이펙터에 의해 나온 색들을 적당히 섞어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쉐이더 이펙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고릴라 튜토리얼을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큰도움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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