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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론어로 물체를 여러게 복제하고 다양한 색으로 유리제질을 주려고 하는데

멀티쉐이더로 가능할까요?

  • profile
    [길동] 2013.02.27 19:12

  • ?
    하늘 2013.02.27 19:20

    질문에 방법이 잘못 됐군요 죄송합니다  ㅡㅡㅋ

    방법도 알고싶습니다

  • ?
    김건균 2013.02.27 19:55 채택 Files첨부 (8)

    제가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multi01.jpg

    클론된 오브젝트에 세 가지 색깔을 입히고(멀티쉐이더를 사용했으므로 더 많은 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만, 편의상 세 가지만),

    투명도와 반사를 적용해 유리 느낌이 나도록 해 보았습니다.


    먼저 필요한 재질을 셋팅해 주시구요.

    02.JPG 


    투명도와 반사를 셋팅해 유리 느낌이 나게 해준 뒤,

    컬러 채널을 멀티쉐이더로 해 줍니다.

    03.JPG


    멀티쉐이더 안에 사용할 재질들을 넣어 줍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색만 적용되어 있지만 더 많은 색을 원하시면 추가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04.JPG


    이렇게 만들어진 매터리얼을 클로너에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01.JPG


    그리고 다음은 색을 순차적으로 배열하지 않고 랜덤하게 배열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경우는 다른 쉐이더들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지만 이 경우는 오직 색깔에만 해당합니다)

    Multi02.jpg


    색을 랜덤하게 배열하고자 할 경우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클로너에 랜덤 이펙터를 적용한 후, 랜덤 이펙터의 컬러 모드를 On 하는 것입니다.

    (Use Alpha/Strength를 체크했을 때와 해제했을 때의 결과는 서로 다르니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05.JPG


    그리고 재질에 컬러 쉐이더를 넣어 준 후 Mix Strength를 조절하여

    color 항목에 설정한 색과 랜덤 이펙터에 의해 나온 색들을 적당히 섞어 줄 수 있습니다.

    06.JPG


    그 외에 쉐이더 이펙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고릴라 튜토리얼을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 ?
    하늘 2013.02.27 20:38

    이렇게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큰도움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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