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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의  Material IDs와 같은 기능이 c4d에도 있는지 알고 싶어요.


최근 c4d로 리깅을 공부하고 있는데, 한 오브제이지만 분리되어 있는 캐릭터인데,


예를 들어 겉옷에 ID를 정할 수 있다면 한번에 Hide Selected를 하고 싶거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 profile
    에이제이 2013.02.05 05:04

    조금 다르긴 하지만 선택 점.선.면 저장이라면 set selection이 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3.02.05 09:59 채택

    면선택하시고~ 재질 잡고 선택한 곳으로 드레그 하면 자동으로 구분되어 집니다.

    맥스처럼 일일히 넘버링 해줄 필요가 없어요~

  • profile
    에이제이 2013.02.06 06:26

    이런 팁이 있었을 줄이야 ㄷㄷ
    요즘 보면 소프트웨어마다 홍보 문구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란 말을 참 많이 쓰는데
    이런 요소들이 제대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

  • profile
    달사람 2013.02.06 11:0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길동] 2013.02.06 12:02

    진정 에이제이님이 몰랐단 말입니까? -_-;


    UI적으론 C4D 따라갈것이 없습니다.(회사에서 맥스 마야 쓰는 친구들 하고 이야기 하면.. 솔직히 답답)

    단점으론 다른툴 익히기가 매우 어렵다는 -0-

  • ?
    범kin 2013.02.06 13:00

    답변감사합니다.

    그게 저 기능인줄 생각 못했네요..^.^;;

     

     

  • ?
    스펜서 2013.02.06 13:05

    selection tag 이름은 변경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겠죠?

  • ?
    범kin 2013.02.06 13:25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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