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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물체는 설계툴에서 그리고 가져온 것입니다.

반쪽만 가져와서 Symmetry를 적용하려고 하는데요.

Symmetry를 적용하는 순간

2012-12-24_095557.jpg

 

아래와 같이 쉐이딩 상태가 이상해집니다.

파일을 다른 곳에서 가져오면 Normal Tag가 붙는데, 이게 Symmetry를 적용하면 계산이 안되는지 이상하게 됩니다.

2012-12-24_095616.jpg

 

문제만 없다면 Symmetry를 적용하고 원래 있던 부분의 형태만 지워주면 대칭으로 만들어줄수 있는데요.

혹시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깔끔하게 대칭할수는 없을까요?

 

Coordinates에서 S.Y 가 -1로 되면서 대칭이 되는 방식을 적용하면 이런 문제는 해결되지만 그렇게 대칭한것을 애니메이션 셋팅에 적용하면 축이 돌아가버리는 현상이 생겨서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Symmetry로 대칭을 만들고 한쪽을 지워주려고 하는 것인데요.

자꾸만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ps.파일이 2MB가 안되는 C4D파일을 압축해서 올리려고 하는데, 이상하게 용량 제한문구가 뜨면서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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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뻘겅새 2012.12.24 13:55

    캐릭터의 미러툴을 사용해서 대칭으로 만드시면 될겁니다.

  • profile
    [길동] 2012.12.24 14:08

    Symmetry의 옵션에서 Optimize 옵션을 꺼보세요~아님 0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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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닉 2012.12.24 14:08

    오브젝트를 널로 묶으셔서 시메트리를 적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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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2.12.24 20:36

    시네마를 쓰면 기본 퐁값으로 앵글을 잡아 줘서 왜 각질까 하는데

    각지게 만들어져 있으니 원래 각지는게 맞죠..ㅡ_ㅡ;;  저도 시네마 하다가 마야 갔을 때 좀 그랬졍...

     

    마야는 기본 앵글값이 0 인가 그렇기에..

     

    노말 앵글을 못 읽으는 것 같으니 퐁 태그를 붙여 보세요

  • ?
    샤이닝 2012.12.25 00:18

    많은 분들께서 답변을 주셨는데, 대칭을 하더라도 쉐이딩 상태가 조금 이상하게 되네요.

    용량때문에 샘플파일을 올리지도 못하고..하필 제 홈 FTP도 잘 안들어가져서 그기다가 링크도 못걸고 있네요. T_T;;

     

  • ?
    샤이닝 2012.12.25 10:55

    http://shining-korea.com/down/part_1.zip

     

    제 ftp에 샘플파일 올려놓았습니다.

    혹시 확인 가능할까요?

     

    다른분 컴에서는 잘 되는지 궁금합니다.

     

    R13으로 저장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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