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2.12.03 04:10

재질 적용 문제와 OpenGL

주소복사 | 조회 수 546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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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너무 간단한걸 간과하고있는것 같은데요..

 

우선 해외사이트나 구글링을 아무리하고 튜토리얼을 살펴봐도 이문제는

 

적용하기만 하면 되는것 같아 보이는데,, 되질 않네요..

 

 

다음 그림과 같이 재질을 적용시키면 렌더링시에도 그 재질.. 빛나는 거라던지.. 반사효과라던지..

 

라는게 왜 적용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재질효과 적용하면 다 되야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ㅠㅠ

 

 

그리고 그래픽카드 Intel 그래픽카드가 지원을 안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라데온 그래픽카드로 바꺼껴봤는데 이녀석은 OpenGL 도 적용이 안되서 옵션에서 OpenGL을 켜면

 

아예 검정 화면이 나오네요..

 

렌더설정에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이나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켜도 마찬가지네요..

 

 

단순히 두 그래픽카드 모두 이런환경을 지원하지 않아서 재질이나 오픈지엘이 모두 적용 되지않는것인가요..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aa.png

 

  • ?
    스펜서 2012.12.03 09:00

    라이트는 설정 하신거에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2.12.03 14:22
    일단 뷰포트 에서 하지말고 픽쳐뷰로 렌더링
    해보세요

    오픈지엘은
    인텔은 아마 hd그래픽이
    오픈지엘4.0이라서 그럴거고
    라데온은 cg 하면서 쓰면 쓰트레스
    받을일이 많습니다
  • ?
    .피. 2012.12.03 16:19

    스피어 뒤에 티비가
    저 뒤에 비추고 있는 듯 보입니다.

    리플션이 되려면

    아무래도

    폴리곤의 노말방향 앞쪽에 반사될 오브젝트가 있어야 반사가 되겠죠??

    그냥 리플렉션에 채크만 해준다고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 ?
    조아요 2012.12.04 12:32

    반사 되는게 없는데 반사가 될리 없잖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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