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반도체표면에 무지개빛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by 흥흥 posted Sep 21, 2012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반도체를 중심에 놓고서 카메라가 움직이는 에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일단 반도체에 빛이 반사되는 정도가 카메라의 각도에 따라 바뀌는건 시너지4D의 재질에


표면이미지와 fresnel 등을 이용해 어느정도 표현했는데


그위에 드리워지는 무지개빛을 만들기가 힘드네요.


참고이미지


reflection을 주고 반사판을 설치하려니 랜더링 타임이 걱정되어


material 내에서 Environment에서  map 으로 표현하려고 스펜서님의 자료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data_sla&document_srl=1592936)


를 참고해서 적용하니 뷰포트상에서는 무지개가 보이는데


막상 랜더를 걸면 나타나지 않고, Environment를 적용하지 않은것과 같은 이미지가 나오네요 


뷰포트


랜더


material에 color, luminance 등의 옵션값이 있어서 적용이 안되는 건가요?


다른방법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Articles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