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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를 막시작한 고2입니다.


C4D쪽으로 공부를 시작하기...보다는 급하게 사용할일잉있어서 사용하게되는군요..






C4D로 예전에 만든 게임컨트롤러의 디자인을 3D로 사출해야하는데.


위사진과 실사진과 다르게 나무결이 세로로 나오더군요 ㅠㅠ





오브젝트를 90도 돌리고 X값과 Z값을 바꾸거나 별별 꼼쑤를 써도 나무오브젝트의 나무결은


랜더링하고나서는 계속 세로방향이더군요 ㅠ


이걸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ㅅ'??



그리고 실사진과 비슷하게 재질을 조절하기 좀 힘들더군요.. 여기서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파일 용량 제한이 있네요. 그냥 제 서버에 올려서 사진올릴게요 'ㅅ'/]

  • profile
    묵구 2012.07.08 16:37

    텍스쳐테그의 옵션이 UVW 맵핑으로 되어 있어서 그럴겁니다.


    옵션을 큐빅으로 바꿔서 해보세요.



    아님 UV를 펴서 작업해야되는데. 간단하게 하는거는 큐빅으로 바꾸시면 될겁니다.

  • ?
    밤송이 2012.07.08 18:01

    맨처음에 "Spherical"로 되어잇는데 이걸 Cubig으로 바꿔서 맨처음에 했듯 각도 90도 돌려서 꼼수를 써도 아무 변화가없네요 ㅠㅠ

  • profile
    묵구 2012.07.08 18:56

    맵핑크기는 줄여 보셨나요?

  • ?
    밤송이 2012.07.08 16:48

    호오 한번 큐빅으로 바꿔볼게요!


  • profile
    맥마인드 2012.07.11 18:48

    사진이 보이지 않네요. ..

     

    3D 툴은 왼손 좌표계와 오른손 좌표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좌표계에 따라 기본 UV 좌표 또한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다른 툴로 보낼경우 매핑 소스에 문제가 될경우 베이크오브젝트 하면 한번에 해결이 되고

     

    시포디에서 프리뷰시 모양은 바뀌는데 렌더링 걸면 똑같은 경우라면 프로시듀럴 맵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인데

     

    기본으로 사용되는 프로시듀럴 맵의 경우 이미지소스가 아닌 알고리즘 이기 때문에

     

    시포디의 텍스쳐모드 또는 텍스쳐 축 모드를 사용해야 나무결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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