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44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

imagesCAEKO8M0.jpg

 

 2.

stock-vector-vector-optical-art-collection-29124502.jpg

Optical Illusion느낌의 맵핑의 3D표현을 계속 실험해보고 있습니다.

Checkerboard나 Texture Tag에서 Tiles와 Offset의 수치를 바꿔보면서 만들어 보고 있는데...

위에 올린 이미지들처럼 시도를 해보고 싶은데 Texture를 비틀고 꼬는 표현이 잘 안됩니다.

 

1번 경우엔 Use Texture Tool를 이용해서 로테이션를 해봐도 저런 표현이 나오질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좀 알려 주십시요.

 

2번 경우는 아예 어떤 방법으로 표현해야 할지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구체적이지 않아도 좋으니 원리가 어떻게 되는지를

알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D에 기본이 없어 의문사항이 참 많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
    .피. 2012.06.12 20:58

    3D에서 이런표현은 안됩니다.

    2D기법이므로 2D에서 맵핑처리해야 하며.

    3D에서 하시려면 직접 쉐이더를 언어로 짜셔야합니다....

    한국에 그런사람없습니다.


    스펠링이 어려워서.

    이런 기법은 칼리도스코프 라는 기법으로

    한국어로 "만화경" 이라고 하지요.


  • ?
    지랄청년 2012.06.13 10:53

    아~ 그렇군요. 제가 너무 오바 했습니다.;;; 칼리도스코프...이거 AE에서 본거 같은데...그럼 이걸로 한 번 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근데 1번 이미지 같은 경우는 C4D에서는 가능할 것 같은데 어떨까요???

  • ?
    .피. 2012.06.13 10:57

    예..1번은 시네마쉐이더 tile에 ring정도로 가능할것 같습니다.

  • ?
    지랄청년 2012.06.13 12:30

    답변 보고 바로 해보았습니다. ring이나 spiral로 하니 1번 이미지의 표현이 됩니다. 잘 해결되어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
    심토지 2012.06.14 18:13

    정확하게 저런 무늬는 아니지만 비슷한 패턴작업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2번 같은 경우 얼룩말 무늬 처럼 한장의 이미지를 가지고 규칙적으로 반복된 오브젝트에 사용합니다.

    탑뷰 같은데서 보면 의도치 않게 재미있는 패턴이 만들어 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profile
    길동 2012.06.15 12:11

    100반사 오브젝트넣고 반사를 이용해 보세요..

    실제 만화경 같이 ㅎㅎㅎ~

  • ?
    지랄청년 2012.06.20 09:54

    아~ 그런 방법도 있겠네요~ 여러가지 실험삼아 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6.20 11:16 Files첨부 (1)

    플러그인중에 EnhanceC4D라는게 있는데요

    0001.jpg 

    카달로그에보면 칼리도스코프라고 있어요 그리고 다른것도 있고요

    플러그인은 유로임니다.



    첨부파일이 용량이 초과되어인지 직접해본건 안올라가지네요

    구하셔가지고 하시면 될거같아요

  • ?
    지랄청년 2012.06.25 10:53

    오~ 이런 플러그인이 또 있었네요!! 이런거면...AE 플러그인 처럼 쉽게 C4D에서 3d 느낌의 표현들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6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56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43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629
482 텍스쳐 맵핑을 반반 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1 나무곰 2009.10.28 426
481 텍스쳐 하얀색재질의 오브젝트를 투명으로 뽑을경우 테두리라인을 안나타나게 하고자 합니다. 2 file 웬룬희 2009.10.26 609
480 텍스쳐 Shader 의 Noise 들이 사라졌습니다 3 file 엑사 2009.10.23 371
479 텍스쳐 플랜에 맵핑할 수 있는 동영상 해상도에 제한이 있나요? 2 하드왁스 2009.10.23 395
478 텍스쳐 리플렉션을 갖는 물체에 글로우 효과가 비치게 하려면,,,,,,, 3 file 만수 2009.10.22 610
477 텍스쳐 굴절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죵이 2009.10.22 452
476 텍스쳐 [알파값 겹치면 깨지는 현상] 3 file 훈공 2009.10.21 609
475 텍스쳐 극한의 유리재질 모션 렌더링 할때 메터리얼과 렌더링 설정 질문입니다 10 file 개털 2009.10.20 1045
474 텍스쳐 스윕넙스 매핑관련 질문 드립니다. 2 file 창공 2009.10.20 365
473 텍스쳐 환경(안개)적용시 알파값 안빠지는 문제 2 file 훈공 2009.10.16 536
472 텍스쳐 유리재질에 bump주기 8 file 시렁이쥔 2009.10.13 718
471 텍스쳐 반짝반짝이는 . 보석박힌 지구 2 file 로빈 2009.10.10 739
470 텍스쳐 안쪽과 바깥쪽에 다른 색깔은 적용하고 싶은데요,, 5 file 이구삼 2009.10.09 358
469 텍스쳐 숯의 느낌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케이 2009.10.08 291
468 텍스쳐 사과를 실사 이미지 처럼 만들려고 합니다 ^^ 2 file 쉬원파스 2009.10.06 683
467 텍스쳐 material 삭제후 남아있는 texture tag 쉽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선계용 2009.10.05 888
466 텍스쳐 이중으로 맵핑할때 알파값이 먹지 않아요 2 file 디소 2009.10.04 580
465 텍스쳐 물 재질에대해서요 ,, 2 file 이구삼 2009.09.29 1710
464 텍스쳐 이런 종류의 수트 재질은 어떻게 표현하나요? 2 file 임갬 2009.09.28 756
463 텍스쳐 물 느낌을 내려고합니다. 2 이구삼 2009.09.28 49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 121 Next
/ 1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