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54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링크된 영상과 같은 재질을 만들고 싶어 반사재질도 넣어보고 environment도 노이즈를 이용해서 넣어보기도 했는데

되질 않네요. 뭔가 도움이 될까하고 다이아몬드 강좌도 참고 해봤지만 안되네요. 기본 재질 색감은 검정색 같은데

저것과 똑같이 루비느낌의 빨간 반사(투과?)와 흰빛이 또렷하게 반사되는 느낌이 나오게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링크로 불러왓는데 재생이 안되서 주소 남깁니다.

 

http://youtu.be/hs7yU5pCfJ4

  • profile
    길동 2012.03.19 11:38

    환경맵이 필요합니다.


    일반 스카이 놓고 화이트=블랙으로 된 HDRI이미지들 찾아서 적용하시던가요..

    아님 부서지는 오브젝트의 재질의 Environment 채널에 HDRI이미지를 적용해보시면 원하는 결과를 원하실겁니다.

  • ?
    디포마네시 2012.03.19 13:58

    흑백으로 이루어진 HDRI이미지를 Environment채널에 적용하면 되는거군요. 예를 들어 스튜디오HDRI이미지가 블랙엔 화이트로

     

    이루어졌으니 그걸를 이용해서 하면 되겠군요. 그렇다면 빨간 저 느낌은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컬러는 블랙인것 같은데 트랜퍼런시나 리플렉션 채널쪽을 건드려야 하는 건가요?

  • ?
    재프송 2012.03.19 14:03 Files첨부 (1)

    answer.jpg

     

    동영상 마지막 부분의 스틸입니다. 붉은 동그라미 부분에 오브젝트가 거의 완성될 무렵 오브젝트의 평면에 비추는 빛의

    모양을 보고 비추는 조명이 어떤 형태 일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검정과 하얗이 반복하는 스트라이프 같은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만..

    http://www.cinema4d.co.kr/index.php?_filter=search&mid=qna&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D%95%B8%EB%93%9C%ED%8F%B0&document_srl=579636

    현대폰 프로모션 영상 중의 핸드폰 표면에 비추는 라이트를 설명한 것인데

    여기 댓글에 첨부 파일을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
    디포마네시 2012.03.19 14:43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이 경우 파편을 제외하고는 모두 exclude 항목에 넣어줘야겠군요.

     

    그런데 도대체 빨간 저 반사는 어떻게 할까요? 저 것 같은 경우에는 완성된 모양의 옆면에만 생기는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687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796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5785
413 텍스쳐 오브젝트에 적용된 재질이 wipe처럼 다른 재질로 바꾸는 방법은? 8 바닥 2009.06.20 722
412 텍스쳐 uv command 가 활성화 되기 위한 조건이뭔가요? 3 레이 2009.06.19 844
411 텍스쳐 휘어져있는 모델링 맵핑하는방법 질문입니다 8 세진팀 2009.06.17 762
410 텍스쳐 ripple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file hardwax 2009.06.09 627
409 텍스쳐 sky에 hdri를 넣었는데 들어가지않는듯하는 이유좀 알려주세요 4 file oOShivaOo 2009.06.04 903
408 텍스쳐 플랜에 알파맵을 적용시킨 이미지에 두깨감 주는 방법 4 file 부욱-- 2009.05.28 695
407 텍스쳐 사용하지 않은 머터리얼 일괄 삭제하려면?(delete unsed) 3 카미유 2009.05.28 1562
406 텍스쳐 모델링한것에 색칠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1 Zeewoni 2009.05.17 989
405 텍스쳐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file 헬로 2009.05.15 1114
404 텍스쳐 DOF 렌더링시 알파채널에 관하여 3 file 만수 2009.05.14 547
403 텍스쳐 스팟 라이팅에서 어두운부분 리플렉션 라이팅 없애기... 1 file seagull 2009.05.11 496
402 텍스쳐 이런 재질의 느낌이 안나요(그림첨부) 5 file 거친똥개 2009.05.10 735
401 텍스쳐 스윕넙스오브젝트의 맵핑설정 6 file iloveabba 2009.05.08 590
400 텍스쳐 4d fans(2007_01) Armor-Schneider모델링 후 맵핑이 깨져버리네요; 6 file FeeL바다 2009.05.04 552
399 텍스쳐 정호님의 인테리어샷에서 사람표현은?? 7 file 만수 2009.04.29 837
398 텍스쳐 물방울 재질 알파값 관련 질문입니다. 5 file 매운망쿠 2009.04.24 623
397 텍스쳐 핸드폰윈도우에 배면2도 인쇄표현 방법좀 알려주세요. 11 AKUMA 2009.04.23 727
396 텍스쳐 축구공 재질 질문드립니다 6 file 종헉 2009.04.22 926
395 텍스쳐 재질적용하는법 2 walwal25 2009.04.20 1670
394 텍스쳐 재질에서 color picker관련 질문입니다~! 1 램프바바 2009.04.15 12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 122 Next
/ 12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