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2.03.14 20:33

SSS가 정확히 어떤것인가요?

주소복사 | 조회 수 2942 추천 수 1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SSS를 써서 렌더링을하면 사람 피부나 빛이 투과되는느낌의 재질을 표현하기 쉽다고 하는데 SSS가 어떤것인지를 모르겠습니다.

맵의 한 종류인가요? 렌더링옵션인가요??

 

  • ?
    가사라기 2012.03.15 03:03

    재질이져 C4D에 Material>Texture>Effect>Subsurface Scattering 요기에 있습니다.

     

    포탈사이트에서 SSS 쉐이더 찾아보심 자세히 나오네요

  • ?
    카이젤블루 2012.03.15 08:37

    'Sub-Surface Scattering'에서 'S'만 딴 약어입니다.

    해석하면 '오브젝트의 표면 아래까지 투과되는 빛의 산란'을 표현하는 Material, 즉 재질이죠.

    렌더링 옵션이나, 맵과는 직접적 관련은 없고요.  Material Shading의 한 종류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
    재프송 2012.03.15 10:02 채택

    안녕하세요~

     

    아래글은 '한글 헬프' 에서 추출 한 내용의 일부분 입니다.

     

    '한글판 헬프'를 설치 하시고 보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지금 바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이하 SSS)은 빛이 투명 표면을 살짝 통과하는 효과이며, 빛을 가상으로 전달, 분산 -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 흡수 및 색칠합니다. 미약한 투명은 빛이 통과하는 모든 재질을 의미합니다. 이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재질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재질들은 자기, 대리석, 피부, 우유 또는 다양한 플라스틱 등을 포함합니다.

    SSS 쉐이더는 발광 채널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적용됩니다. 간단히 말해, SSS는 두 가지 측면에서 작동합니다: 첫번째, 가능한 균등하게 떨어진 오브젝트 표면 상의 수많은 포인트들을 확인합니다 (밀도는 샘플 밀도 값으로 정의됩니다) 두번째, 각 포인트에서의 빛의 번짐이 계산되며 전체 표면으로 간추려집니다.

    SSS는 GI와 연계되어서도 작동하는데, 가령 SSS 오브젝트 상에 GI가 드리우는 빛은 계산에 포함될 것입니다. 반면 QMC GI Mode에 있을 때 SSS에 의해 생성되는 빛은 다른 오브젝트에 의해 인식될 것입니다.

    제약사항
    오브젝트 서페이스 노말을 눈여겨 보십시오. 어떤 경우 노말이 제대로 방향을 못 잡을 경우 SSS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 상에 있을 때 모든 면은 안으로 향합니다).

    더욱이 SSS 오브젝트에 대해서는 백만개의 포인트 수 제약이 있습니다. 만약 이 포인트 수가 초과되면 예상치 못한 결과가 발생하며 특히 짧은 경로 길이일 때 이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이 경우, 경로 길이스무싱 (고급 설정 탭) 값이 증가해야 합니다.

    만약 오브젝트의 포인트 또는 폴리곤 수가 애니메이션 과정에서 변경되면, SSS는 피지컬 렌더에 의해 제대로 계산될 수 없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8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1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81
441 텍스쳐 영상소스를 맵핑할수도 있나요. 5 김밥 2009.09.02 693
440 텍스쳐 범프맵과 스플라인 랩 질문이예요 4 file 플라잉 2009.08.31 504
439 텍스쳐 자동차 바디 두가지 재질적용 질문입니다 2 file 아스피린 2009.08.27 395
438 텍스쳐 글로우먹은 겹쳐진 text와 아이팟 라인 애니미에션 같은 거친선의 느낌 7 file 로빈 2009.08.27 440
437 텍스쳐 포토샵이나 일러 연동 맵핑에대해서..질문이요 6 file 하야게리바 2009.08.23 518
436 텍스쳐 다이아몬드 재질 질문이요, 2 file 이구삼 2009.08.21 626
435 텍스쳐 UV와 베벨관련 질문입니다... 4 file 모션레스 2009.08.19 690
434 텍스쳐 마야의 'move and sew the select edge' 와 비슷한 UV edit 기능은 없나요? 11 file 모션레스 2009.08.19 975
433 텍스쳐 sketch material에서 맵핑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케이 2009.08.16 250
432 텍스쳐 cloner object 에 각각 다른 맵핑하기^^; 1 케이 2009.08.12 341
431 텍스쳐 유리재질 끝부분 엣지를 까맣게 주고 싶습니다. 4 file 신애마4D 2009.08.07 2134
430 텍스쳐 클론 오브젝트에 각각 다른 맵핑하기 2 라차 2009.08.04 338
429 텍스쳐 금속재질 맵핑시에 곡선과 평면에서의 반응이 틀립니다.. 2 file 박홍기 2009.08.03 712
428 텍스쳐 material editor / reflection / additive 6 크레이지황 2009.07.30 359
427 텍스쳐 클론 오브젝트에 맵핑하기 7 file 라차 2009.07.24 508
426 텍스쳐 2중으로 된 클론 오브젝트에 맵핑하는 방법을 알수 있을까요..? 4 file 잌크 2009.07.17 400
425 텍스쳐 재질 적용 면이 이상합니다 3 file 아스피린 2009.07.17 347
424 텍스쳐 재질 적용하면 이상하게 나옵니다 2 file 아스피린 2009.07.17 293
423 텍스쳐 패스따라가기 4 file 꿈꾸는똥파리 2009.07.14 428
422 텍스쳐 텍스쳐 매핑시 타일링 현상과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11 file 푸른잎새 2009.07.14 8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 120 Next
/ 12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