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2.01.18 17:18

유리와 메탈 느낌의 재질

주소복사 | 조회 수 1767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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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와 메탈이 같이 있는 장면을 랜더링 하려고 하는데 재질은 기본 제공하는걸 사용했습니다

여러가지 환경맵을 적용하여 렌더링을 걸어 봤는데요

어두운 HDRI를 사용 하면 철 재질은 잘 나오는것 같은데 유리는 너무 어둡게 나오고

밝은 HDRI를 사용 하면 유리는 밝게 나오는데 철 재질 느낌은 덜한것같은데

지금 다른곳에서 방법을 찾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이런경우 어떻게 랜더링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은파란 2012.01.19 06:06

    말씀만 듣고서 정확한 도움을 드리기가 애매합니다=ㅂ=


    재질이라고 해서 다 그런 재질이 아니라 속성값을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글만 듣고 추론하자면 지금 재질을 기본제공하는 프리셋 재질들을 쓰시는데 HDRI과 맞지가 않는다는 말씀이시니까..


    그럼 반영되는 Hdri 맵을 그 개체에서만 반영토록 컴포짓태그를 사용하여 각각 2개의 오브젝트에 2개의 HDRI를 사용하거나,


    enviorment 맵을 사용하셔야겠네요.



    개인적인 의견은 원하시는 재질은 만드시는 편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 ?
    하늘 2012.01.19 09:51

    의견 감사합니다  재시해주신 방법으로 해봐야겠네요

  • profile
    길동 2012.01.19 11:30

    영상에서 유리질감이나 메탈질감은 서로 반사되거나 굴절되어야할 의도가 아니시라면 

    Environment맵 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퀄리티도 의도대로 나오고 렌더링타임에서도 여유를 부릴수 있습니다.

  • ?
    크로닉 2012.01.19 14:22

    아니면 라이팅을 금속의 밝기에 맞게 설치 하신다음  라이팅 어트리 븃 창에 가셔서 모드에 인클루드로 설정하신다음

    오브젝트 란에 금속 오브젝트를 드레그 해서 넣으시면 금속 오브젝트만  라이팅에 반응합니다.

    (이건 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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