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5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머테리얼 삭제하면

 

오브젝트 옆에 엑스 표시로 머테리얼들이 남아있던데..

 

이놈들 한번에 삭제 하는 기능없나요?

 

12버전까지만해도 플러그인이 RMTextureTags 라는 플로그인으로 다삭제했는데

 

13버젼에는 안되네요..ㅠ

  • ?
    피코야 2011.12.01 00:29

    selector filter 에서 머테리얼만 선택하면되네요 자문자답 ㅠ.ㅠ.

  • profile
    "C4D Cafe"에 게재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

    (1) Object Manager의 display mode를 Flat 이나 Vertical Tags 로 변경합니다.
    (2) 그렇게 하게 되면 사용되지 않는 메트리얼의 'X' tag가 더 쉽게 보입니다.
    (3) 사용되지 않는 메트리얼의 텍을 삭제합니다.
    (4) Material Manager의 Function 메뉴에서 Remove unused materials 명령을 내립니다.

    두 번째 방법

    현재 이 스크립트는 R13 버전에서 한개씩 밖에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개발자 ID: spedler 스크립트 명: "Remove Dead Mats" 이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아래에 첨부된 RemoveDeadMats.zip 파일을 C4D 폴더의 library/scripts 에 풀어줍니다.
    (2) C4D를 재시작 합니다.
    (3) Script 메뉴에서 Script Manager를 꺼냅니다. Python과 C.O.F.F.E.E 탭 중에 C.O.F.F.E.E 탭을 선택하면
     Script에 "RemoveDeadMats" 라는 스크립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이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X'자로 표시된 사용되지 않은 메트리얼이 삭제됩니다.

    (출처 - http://www.c4dcafe.com/ipb/topic/57200-removing-all-missing-materials-from-the-object-manager-at-once/)
  • ?
    피코야 2012.01.31 09:24

    오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4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2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1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77
1102 텍스쳐 큐브 깨지 않고 부분마다 다른 재질 넣기 2 디포마네시 2013.12.12 391
1101 텍스쳐 모텍스트에 재질 입히기.. 2 요미 2013.12.14 398
1100 텍스쳐 UV맵핑을 펴는 도중에 UV가 사각영역(?)을 벗어나면 보이지 않습니다. 2 file 마크툽 2013.12.18 542
1099 텍스쳐 xsi의 노멀쉐이딩같은 기능이 있나요? 2 전성욱 2013.12.20 292
1098 텍스쳐 애플제품의 반사처리를 어떻게 하나요? 2 file 시네마 맥 2013.12.31 479
1097 텍스쳐 mat 저장 불러오기 2 호랑호랑 2014.01.04 583
1096 텍스쳐 실사 천처럼 보일 맵핑을 하는법 알려고 합니다. file 볼살왕자님 2014.01.08 704
1095 텍스쳐 보는 각도에 따라 그라디언트의 색깔이 달라지는 재질 3 file 시네마 맥 2014.01.11 533
1094 텍스쳐 텀블러 재질에대해 질문드립니다. 2 file 또다른삶 2014.01.13 480
1093 텍스쳐 하나의 재질이 들어간 오브젝트가 조각으로 나눠지는 애니메이션 4 file 시에스타 2014.01.19 639
1092 텍스쳐 메테리얼 정리중에 사용 유/무를 알 수 있는 방법없나요?? 2 박뱅 2014.01.22 419
1091 텍스쳐 xplode로 오브젝트를 깬 후에 겉면과 속의 재질을 따로 주려면?? 3 몽타주 2014.01.28 273
1090 텍스쳐 멀티 쉐이더 질문 입니다. file 아름다운시끼 2014.02.05 257
1089 텍스쳐 재질 관련 질문입니다. 2 file 오브리언 2014.02.09 320
1088 텍스쳐 하나의 모델링에서 2개 이상의 맵핑소스를 합치는 방법 4 file 도라에몽 2014.02.11 1286
1087 텍스쳐 index ratio로 해도 멀티쉐이더 적용이 안됩니다 2 file 깨자 2014.02.24 338
1086 텍스쳐 재질 설정이 다른 이유? 2 file 입문자 2014.02.26 271
1085 텍스쳐 uv한장에 여러재질을 어떻게 주나요?? 2 전성욱 2014.03.03 552
1084 텍스쳐 재질 질문드립니다. 2 한장의꽃잎 2014.03.03 269
1083 텍스쳐 캐릭터 피부 재질 질문입니다. 3 file 형형형 2014.03.09 17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 113 Next
/ 1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