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갈길 먼 은파란입니다. 쉬엄쉬엄열심히 모델링을 하던 도중에 애매한 부분에 봉착했는데요,
도무지 답이 나오질 않아 질문드립니다.
이렇게 단순한 박스모양이 아닌 요리조리 꺽여있는 모양입니다. 그러다보니 어떤 Projection type을 선택해도 깔끔하게
잡히질 않고 있습니다.
Cubic 타입입니다. 그럴싸하게 보이나, 모서리 부분과 면 부분이 미묘하게 깨져있고 방향이 다릅니다.
UVW 맵핑 타입입니다. 그냥 면 따라 나뉘어 있습니다. -_-;;
이 외에도 다른 타입을 선택해도 도무지 잡히질 않습니다. 면마다 Set selection을 해주어 각 면마다 flat을 잡아줄까 생각도해보고..도무지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한마디로, Fillet한 cubic의 둥근 모서리부분에 무늬재질을 입히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정 안되면 UV맵으로 펴서 작업해야하나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