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1.08.24 11:33

외곽 라인에만 재질을 주는 방법

주소복사 | 조회 수 578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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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보인지라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다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프로젝션 맵핑 시뮬레이션 이미지를 만들고 있어요.

 

현재 받아서 작업중인 모델링이 도시축소 모형이라 꽤 복잡합니다.

도시의 건물 외곽라인이 프로젝터로 빛나는 듯 만들고 싶은데,

외곽 아웃라인까지 잡았는데, 아웃라인에 재질감을 주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일단 엣지에서 스플라인 추출하는 것까진 했는데

아무리 해도 루미넌스 재질이 먹지 않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1.jpg

 

 

(아래는 포토샵으로 제작한 이미지ㅜㅜ)

 2.jpg

  • profile
    토튜월드 2011.08.24 13:49

    음...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쉐이딩이 다 살아있는 렌더링을 겁니다. (일반 렌더링)


    2. 건물의 외각 라인만 따로 렌더링을 겁니다. (옵션에서 EDGE만 살릴수 있어요)


    (AFTER EFFECT로 넘어와서)


    3. 두 레이어를 올립니다.


    4. 2번에서 뽑은 레이어에 GLOW 효과를 먹여줍니다. ㅡㅅㅡ;;

       (원하는 색이 있으시다면 그 색으로 돌려놓고 해주면 되겠쬬)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8.24 15:13

    툰렌더를 하세요

  • ?
    에드워드 2011.08.24 16:03

    스플라인은 면이 없어서 재질이 안 먹히지 않을까요.


    스케치앤툰으로 하면 거리에 따른 굵기 조절도 가능하죠. 근데 밑의 그림처럼 되진 않고 보이는 선 전부 다 렌더링 될 거 같아요.


    뽑아두신 스플라인에 스윕 넙스 적용해서 거기에 재질 입히시면 어떨까요.

  • ?
    유반장 2011.08.27 22:40

    저거슨 노가다입니다.

     

    임의적인 선들이 꽤 보이네요.

     

    루프셀랙트 등으로 면을 선택해서 개별적으로 재질을 주는 방식을 택합니다.

     

    힘든만큼 결과는 확실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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