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1.07.04 11:24

얼음재질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881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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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업도중 궁금한게있어 질문글올립니다.

이번에 리퀴드 재질은 첨 들어가게되었는데요~

제목에 써놨다시피 얼음재질에 대해 궁금합니다.

사진에 보실수있듯이 뭔가 물재질하고는 조금 다른거같은데요.

투명한거같으면서도 좀 불투명한 얼음을 표현해보려고합니다.

트랜스페어런시와 리플렉션 말고 혹시나 다른팁이있을까해서요~

노이즈채널을 좀 응용해야할거같긴한데.

제품재질관련 작업만하다가 이런작업을하려니 그동안 편식했던게 조금 후회가되기도합니다.ㅠㅠ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태 작업한부분 파일첨부해드렸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7.04 11:42
    일단 해보시고 질문을..
  • ?
    카파비넛 2011.07.04 12:01
    저 해보고있느데요..뭔가 부족해서 질문드렸습니다.
    여태까지작업한부분 파일첨부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7.04 12:53
    얼음에 대해 연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얼음은 갓 얼었을때
    꽁꽁 얼었을때
    상온에 막 내놓았을때
    상온에 꺼내놓은지 오래 되었을때.


    등등..
    상황에 따라 재질의 적용이 달라집니다.

    첨부파일의 경우 모델링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사진의 이미지는 어떤 상태의 얼음인가요?
    만드신 얼음은 어떤 상태인가요?

    이런 투명한 재질의 속성을 가진 형태 특히나 굴절에 의해 느낌이 확연히 들어나는것들은
    모델링에 대해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실제 얼음을 꺼내 놓고 연구해보세요




    그리고 지금같은 라이트 셋팅은..나중에 발목 잡습니다.
    기본적인 라이팅 셋팅 정도는 하셔야 합니다.
    프리셋등은 공부하실때는 사용은 되도록 안하시는 편이..좋습니다.

  • ?
    카파비넛 2011.07.04 13:30
    감사합니다 역시 모델링에 신경을써야되겠군요.
    큐브를 필렛을 주는것과 안주는것과 다른점은 저도 해보고느꼈습니다.
    충고 감사히받아드리곘습니다~

    언제나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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