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1.05.23 22:43

스피어에 패턴 맵핑

주소복사 | 조회 수 841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imagesCAEGQB7Z.jpg점박이.jpg

왼쪽 사진과 같이 스피어에 점박이 패턴을 맵핑하려고 합니다만 (구멍이 뚫려 있는건 사진이 없어서...)
일반적으로 스피어 맵핑하면 맵의 위아래  부분이 원래 의도하지 않은 모양으로 맵핑이 됩니다만...
왼쪽과 같이 맵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요~? 소중한 답변 기다립니다. ㅠ
  • ?
    존재와당위 2011.05.24 00:26 Files첨부 (1)
    참고하세요.
    알파맵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 ?
    아쵸배리 2011.05.24 10:07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글을 조금 애매하게 올린것 같아 죄송합니다.
    구멍을 뚫는 것이 아니라 저렇게 왜곡없이 일정하게 원모양의 패턴이 들어가려면 맵핑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이었네요ㅠ
  • ?
    존재와당위 2011.05.24 10:17
     UV length 를 조절해보십시오
    그러면 둥근형태가 나옵니다.
  • ?
    옆집사는삼촌 2011.05.24 12:45
    스피어생성시 퍼펙트 랜더라는 옵션이 있을겁니다 그걸 체크를 꺼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

    아니면 텍스쳐를 원에다가 비치게 한다음에 베이크 시켜서 덮어 씌우는방법도 괜찮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5.24 19:04
    위의 두분의 방법은 약간 범위를 벗어 났구요~~

    패턴이 특히한 형태의 스피어 입니다.
    UV구성도 만만치 않구요..
    정확하게 나오기 어렵습니다.

    맵핑으로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이 방법도 있습니다..

    http://www.cinema4d.co.kr/?document_srl=1454749&mid=lab_modeling


  • ?
    아쵸배리 2011.05.25 00:25
    맵핑만으로는 힘들고 모델링 후 해야 하겠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답을 얻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8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1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6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80
301 텍스쳐 맵핑 한 방향이 다른 방향으로 되있어서요. flat으로 줘서 그런거 같은데 3 file 바보괴물 2008.10.31 311
300 텍스쳐 레이어 맵핑으로 레이어간의 투명도로 맵핑줄때 키프레임이(다시올립니다) 5 file 바보괴물 2008.10.31 397
299 텍스쳐 알파 채널 맵핑시 깨짐증상 5 file terryko 2008.10.28 670
298 텍스쳐 텍스쳐를 믹스해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3 mass 2008.10.26 388
297 텍스쳐 PNG파일 배경 뚫린것에 관해 질문입니다. 4 wizzys 2008.10.23 458
296 텍스쳐 운석을 만들려면... 8 file 생각하는기린 2008.10.23 405
295 텍스쳐 plane에 UVW 맵핑시 앞면과 뒷면이 다르게 나오는 방법 5 file 호박꽃향기 2008.10.23 568
294 텍스쳐 normal drection과 normal에 대해서 2 bakcon 2008.10.22 285
293 텍스쳐 Procedural Textures의 해상도 문제 5 file iloveabba 2008.10.21 311
292 텍스쳐 화면상에 오브젝가 겹쳐보일때 칼라를 변화시키는 방법~~~ 5 file 백곰 2008.10.20 494
291 텍스쳐 디스맵 적용시 모서리 부분이 몰려서 깨져 보입니다..;; 2 file 나른한오후 2008.10.17 699
290 텍스쳐 오브젝트 끼리 겹쳤을때 ....겹친 부분만 매핑을 변화 시키고 싶을때 ... 1 백곰 2008.10.16 314
289 텍스쳐 Phone Break Selection과 Set Selection의 차이가 뭔가요? 1 삼돌이 2008.10.15 389
288 텍스쳐 HDRI적용 후 랜더링 걸때..알파를 뺄수 없나요? 3 file 아트모션 2008.10.15 535
287 텍스쳐 HDRI 적용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1 아트모션 2008.10.15 3193
286 텍스쳐 오브젝트의 모서리 부분만 글로우 이펙트를 주고 싶은데요.. 3 TJTJ 2008.10.09 413
285 텍스쳐 catia 모델링후 cinema 4d maping시 poygon 울퉁불퉁 현상 4 은식이 2008.10.08 575
284 텍스쳐 큰 이미지를 화면에 꽉차게 보이게 할려묜... 3 아트펜 2008.09.19 322
283 텍스쳐 하나의 오브젝트에 두개의 UV 텍스쳐 재질문입니다. 9 file 레이 2008.09.11 646
282 텍스쳐 하나의 오브젝트에 두개의 uv 텍스쳐로 멀티쉐이더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7 레이 2008.09.10 58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 120 Next
/ 12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