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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질문드릴것이 있어서 처음으로 질문을 올려봅니다.
지금 제가 와인잔을 모델링을 하였는데요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와인잔 모델링컷에서 좌우 양옆이 타는현상이 있는데 맵핑이 어느부분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사진처럼 하고싶은데 굴절도 제맘대로 안되네요


와인잔0008.jpg   lotte_com_20110125_183136.jpg
 왼쪽은 제가 한 이미지구요 오른쪽을 보고 모델링을 했습니다.
저런 굴곡과 양옆이 지글거리는것이 해결됐음하는데요
예전 질문올라왔던 안티알리싱도 best로 했는데 문제가 무엇일까요?

2.와인잔이 쨍하고 깨져야하는데요
  불규칙적으로 갈라져서 깨지는걸 하려하는데  destruction 플러그인으로 쪼갤시에 면자체가 불규칙적으로 잘리지가 않습니다.


springcuts.jpg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231231.JPG 
    깨어지는 모션은 저도 잘 모르겠고 옆에 타는 부분은 제가 체크 해놓은 부분 건들여 보시면 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
  • profile
    길동 2011.01.26 13:23
    에헤!~~~ 삼촌!!!!!!!




  • ?
    옆집사는삼촌 2011.01.26 16:47
    헛 틀린 답인데;;; 댓글이 있어 지울수 없다는 ㅜ.ㅠ 왠지 길동님이 벌주시는듯.... 또 좋은거 배워갑니다.
  • profile
    길동 2011.01.26 13:25
    투명재질의 렌더링은 일단 굴절값만 주면 어느정도는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거기서 어떻게 비춰지고 잘 반사가 나왔는지 반사가 이상한지 가지고 고민 하실때는

    반사되는놈을 건드셔야지요...
    거울 쳐다 보면서 왜 이렇게 못생기게 비추는거야!!!! 라고 화내는 거랑 같습니다.


    주변에 반사되어지는 상황에 대한 연출씬이 필요한데..
    이런걸 잘하는 분들이 연출력 있다고 하는것이지요..
    물론 렌더링 잘하는 분들이기도 하구요~


  • ?
    카푸치노 2011.01.26 15:58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여쭐게요
    2번 질문처럼 랜덤하게 깨지는 건 destrudtion 플러그인으로 쪼갤시엔 링처럼 되고
    explosion 은 일정한 간격과 같은 모양으로 깨져서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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