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791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질문드릴것이 있어서 처음으로 질문을 올려봅니다.
지금 제가 와인잔을 모델링을 하였는데요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와인잔 모델링컷에서 좌우 양옆이 타는현상이 있는데 맵핑이 어느부분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사진처럼 하고싶은데 굴절도 제맘대로 안되네요


와인잔0008.jpg   lotte_com_20110125_183136.jpg
 왼쪽은 제가 한 이미지구요 오른쪽을 보고 모델링을 했습니다.
저런 굴곡과 양옆이 지글거리는것이 해결됐음하는데요
예전 질문올라왔던 안티알리싱도 best로 했는데 문제가 무엇일까요?

2.와인잔이 쨍하고 깨져야하는데요
  불규칙적으로 갈라져서 깨지는걸 하려하는데  destruction 플러그인으로 쪼갤시에 면자체가 불규칙적으로 잘리지가 않습니다.


springcuts.jpg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231231.JPG 
    깨어지는 모션은 저도 잘 모르겠고 옆에 타는 부분은 제가 체크 해놓은 부분 건들여 보시면 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
  • profile
    길동 2011.01.26 13:23
    에헤!~~~ 삼촌!!!!!!!




  • ?
    옆집사는삼촌 2011.01.26 16:47
    헛 틀린 답인데;;; 댓글이 있어 지울수 없다는 ㅜ.ㅠ 왠지 길동님이 벌주시는듯.... 또 좋은거 배워갑니다.
  • profile
    길동 2011.01.26 13:25
    투명재질의 렌더링은 일단 굴절값만 주면 어느정도는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거기서 어떻게 비춰지고 잘 반사가 나왔는지 반사가 이상한지 가지고 고민 하실때는

    반사되는놈을 건드셔야지요...
    거울 쳐다 보면서 왜 이렇게 못생기게 비추는거야!!!! 라고 화내는 거랑 같습니다.


    주변에 반사되어지는 상황에 대한 연출씬이 필요한데..
    이런걸 잘하는 분들이 연출력 있다고 하는것이지요..
    물론 렌더링 잘하는 분들이기도 하구요~


  • ?
    카푸치노 2011.01.26 15:58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여쭐게요
    2번 질문처럼 랜덤하게 깨지는 건 destrudtion 플러그인으로 쪼갤시엔 링처럼 되고
    explosion 은 일정한 간격과 같은 모양으로 깨져서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2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14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397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214
222 텍스쳐 경로꼬인 텍스쳐 찾는 방법 2 iloveabba 2008.04.28 916
221 텍스쳐 알파채널 관련 질문드립니다. 3 용석 2008.04.26 383
220 텍스쳐 타일맵에 대한 질문입니다 3 file iloveabba 2008.04.25 597
219 텍스쳐 라운딩된 사각형 엣지 맵핑 방법 질문 입니다. 1 artistway 2008.04.20 298
218 텍스쳐 materials적용방법 7 file 짱구 2008.04.18 747
217 텍스쳐 메터리얼의 레이어항목 사용요령에 대한 질문입니다. 3 file iloveabba 2008.04.18 324
216 텍스쳐 맵핑 작업 4 짱구 2008.04.18 369
215 텍스쳐 DIRT텍스쳐의 사용에 관한 질문입니다. 8 iloveabba 2008.04.15 597
214 텍스쳐 Normal 맵에서 tangent는 무슨 뜻이죠?? 1 file 욕심쟁이 2008.04.13 621
213 텍스쳐 투명한 유리질감에 그림을 적용하려 합니다^^ 3 file irisoun 2008.04.07 489
212 텍스쳐 지구 셋팅을 하려 합니다. 4 file iloveabba 2008.04.07 525
211 텍스쳐 렌더링과 매테리얼에 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irisoun 2008.04.06 240
210 텍스쳐 반사되는 바닥느낌이랑 그 안에 이미지를 놓고 싶은데요..(사진있어요) 6 file jayj 2008.03.28 434
209 텍스쳐 쓸모없는 메터리얼태그들을 정리하는 기능이 무엇인가요? 2 file iloveabba 2008.03.19 370
208 텍스쳐 마야의 하이퍼쉐이드와 시네마 쉐이더의 장단점을 알고싶습니다.. 4 PixelPlant 2008.03.18 553
207 텍스쳐 Torus맵핑하는방법 1 푸헐헐 2008.03.17 300
206 텍스쳐 HDRI 어떻게 적용하나요..? 2 file jayegg 2008.03.16 4045
205 텍스쳐 모그라프 클론 오브젝트 맵핑이 생각데로 잘 안되네요ㅜㅜ. 4 file 댄디 2008.03.15 384
204 텍스쳐 아래질문연장..여러개의 오브젝트를 불러서 작업할때 재질에 변화가 생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1 aimHIGH 2008.03.13 295
203 텍스쳐 맵핑된 오브젝트를 불러왔을때 맵핑이 안보이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 file aimHIGH 2008.03.13 42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 121 Next
/ 1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