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1.01.19 14:07

맵핑 리플렉션 관련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384 추천 수 0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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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머터리얼에디터에서 리플렉션 말인데요

반사되는 오브젝트를 취사선택하는 메뉴를 찾지를 못하겠는데

알려주실분 계신지요...

맥스에서 '인클루드' '익스클루드' 같은 설정말인데요..

시포디에선 어디서 하는지 도통 못찾겠네요...^^;
  • profile
    이단비 2011.01.19 14:27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한후 오브젝트 브라우저의 상단에 있는 TAGS - Cinema 4D tag 를 클릭한후 
    오브젝트에 Composting 태크를 붙이시면 됩니다.
  • ?
    미확인 2011.01.19 15:08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되었네요... ^^
    그런데 '주'가 아닌 '객' 오브젝트에 설정을 해야하는것이 나중에 오브젝트가 많아지면
    좀 복잡해질듯도하네요... 암튼 현재는 문제가 해결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 profile
    이단비 2011.01.19 15:32
    인클루드 익스클루드 자체가 주, 객 선택을 위한 것인데 ... 오브젝트가 많아져도 복잡해지지 않을 거라 보는데요?
    어떤 상황이 복잡한 상황이 되는것인지요?
  • ?
    미확인 2011.01.19 15:39
    아 제가 '주'오브젝트에 반사가 안되기를 바라는 '객' 오프젝트에 컴포지트 태그를 적용해서, 컴포지팅 태그의 신바이리플렉션을 체크해제해서 해결을 했습니다만... 요로케 '객'에 해당하는 오브젝트에 설정을 해주면 내중에 좀 복잡해지지 않을까 해서요... 제가 한방법이 맞긴한가요??? 시포디 아직 초짜라... ^^   맥스에서의 제 경험은 '주'에 해당하는 오프젝트에서  반사되는 물체의 취사선택을 해서 좀 차이가 나서요...  아아...글을 써놓고 복잡허다...^^;
  • profile
    길동 2011.01.19 16:19
    김수한무거북이와두루미삼천갑산...
  • profile
    야라 2011.01.19 21:17
    그럼 그 객오브젝트들은 따로 널오브젝트에 넣은다음 그 널오브젝트에 컴포지팅태그를 달아주면 되지않나요?
  • profile
    바이진 2011.01.19 23:52
    야라님 말씀처럼
    그래서 하이어라키 구조가 있는거지요...
    상위 그룹이나 오브젝트에 태그붙이면 하위 오브젝트에 태그를 붙이지 않는한 상위에 붙어있는 태그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 ?
    미확인 2011.01.20 02:57
    리플렉션이 들어간 '주'오브젝트가 2개 이상일때 각각의 '주'오브젝트에 영향을 줄 2개이상의 '객'오브젝트들을 별도로 설정하려 할때는 어느방법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간혹 작업하다 오브젝트가 많아지면 서로 반사되는 오브젝트도 많아지기에 얽기섥기 반사면이 복잡해 질때가 있어서요... ;;;
  • profile
    길동 2011.01.20 06:29
    쒸네마는 레이트레이싱 반사옵션이 기본적으로 15입니다.
    15번은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는것이지요...

    이 옵션을 줄이시면 반사되는 횟수를 줄일수 있습니다.
    염려하는 사항과 질문이 다소 동떨어질수도 있겠다 싶네요~
  • ?
    미확인 2011.01.20 10:12
    답변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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