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0.12.22 10:30

노랗게 빛나는 메탈모델링 재질

주소복사 | 조회 수 1187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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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ㅁ.jpg 번개.jpg
왼쪽이 해야할 목표이고 오른쪽이 제가 몸부림;치면서 만든 번개입니다..
재질다루는 실력이 미흡해서 그런지 참 어렵네요

왼쪽에 저렇게 하얗게 광택나는 효과는 알파값같은데서 중첩시키는 식으로 할수있는건가요?
이리저리 해봤는데 아무리해도 어렵군요ㅜㅜ

그리고 왼쪽자세히 보시면 기본은 메탈재질인데 레이어로 이용해 어떤분이 메탈재질을 하신걸 봤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제 모델링 씬파일 첨부합니다. 미욱한 중생에게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 profile
    길동 2010.12.22 10:31
    메탈에 Environment Map을 주세용~
    그다음 포스트 이펙트에서 글로우를 주시면 될듯 싶어용
  • ?
    팩맨 2010.12.22 10:38
    답변 감사합니다 길동님 ㅜ
    그런데 답변주신걸 제가 잘 이해를 못해서 그런데 재질에서 environment에 메탈이미지를
    넣으라는 말씀인가요?; 재질초보에겐 Environment Map이 낯설기만 하네요..;
  • ?
    덜덜덩더꿍 2010.12.22 16:10
    금속이 반짝이는게 금속에서 빛이나는게 아니라 조명이나, 반짝이는 물체가 반사되어서 밝게 보이는것이니
    원래 재질에 반사값을 주고 주위에 라이팅을 해준다거나 발광체를 적절히 넣어준다거나 하면
    좀 더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할 듯 합니다.^^

    Environment Map은 위에 말씀드린 반사와 주위의 환경을 한번에 넣는거라고 보시면 되요.
    Environment Map에 HDRI같은 환경소스를 넣으시면 됩니다.
  • ?
    팩맨 2010.12.26 18:04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정석 2010.12.25 04:05 Files첨부 (1)
    파일 열어보시고요.
    주변에 비칠게 있어야 반사가 생기는거니까 주변에 비칠 것들을 만들어주세요
    반사판도 좋고, HDRI 이미지도 좋습니다.
    그리고 글로우 효과는 시네마에서 하는건 별로 이니 후보정에서 넣는것도 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 ?
    팩맨 2010.12.26 18:05
    수정파일까지 친절하게 올려주시다니..선생님 감사합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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