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0.06.29 23:08

zbrush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844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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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직 완전 초짜라 아는것이 거의 없습니다 ^^;;

질문드리겠습니다! ㅎ

지브러쉬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맵 가져와서 쓰면 지브러쉬에서 스컬핑했던 디테일이 뭉게지게 되는데요...

디스플레이스 시켜서 디테일들을 최대한 살리는 팁같은게 있으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고수님들 부탁드려용 ^_^
  • profile
    시로코 2010.06.30 00:05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은 적용시킨 오브젝트의 폴리곤이 많아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게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결국 노멀맵을 붙여서 실제로 형태가 있는 것처럼 흉내를 내는 식으로 사용을 합니다.
    PC가 고성능이라면 subdivision 수치를 높이면 나아지는데...  그래도 날카롭게 꺾인 디테일등은 노멀맵이 아니면 곤란할겁니다.
  • ?
    퐈니 2010.06.30 00:11
    시로코님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만! ㅎㅎ
    또 궁금한게 있어서요 흐흣
    시로코님이 말씀하신 subdivision 수치를 높이신다는건..더 많이 쪼갠 폴리곤을 가지고 지브러쉬에서 작업하라는걸 말씀하시는건지요?
  • profile
    시로코 2010.06.30 01:58
    지브러쉬는 단지 맵을 뽑아주는 거 외에는 하는 게 없죠.  
    지금 시네마에서 쓰는 subdivision 레벨을 높여야 맵의 디테일이 반영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아무리 레벨을 높인다 해도 백만개 천만개 ... 무한정 높일 수는 없으니까
    어쩔 수 없이 노멀맵을 써서 가짜 환영을 만들어 내는 것이고요.
  • profile
    길동 2010.06.30 08:01 Files첨부 (1)
    지브러쉬에서 subdivision 레벨을 올리고 작업하실테고..
    넘길때 다시 subdivision 레벨을 원점으로 돌려서 넘기실텐데..

    그러면 당연히 시네마에서 subdivision 레벨을 맞춰줄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z4d.jpg

    이 부분 체크하시고...왜 이래야 하는지 자세한 내용은 헬프를 보시길 바랍니다.

    아주 기본적인것은 이론적으로도 익히시고 접근하시면 다른 툴과의 호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
    퐈니 2010.06.30 16:39
    아~ 길동님 시로코님 속시원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_^
  • ?
    쪼이 2010.07.06 10:17
    깔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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