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0.06.29 23:08

zbrush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1016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가 아직 완전 초짜라 아는것이 거의 없습니다 ^^;;

질문드리겠습니다! ㅎ

지브러쉬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맵 가져와서 쓰면 지브러쉬에서 스컬핑했던 디테일이 뭉게지게 되는데요...

디스플레이스 시켜서 디테일들을 최대한 살리는 팁같은게 있으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고수님들 부탁드려용 ^_^
  • profile
    시로코 2010.06.30 00:05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은 적용시킨 오브젝트의 폴리곤이 많아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게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결국 노멀맵을 붙여서 실제로 형태가 있는 것처럼 흉내를 내는 식으로 사용을 합니다.
    PC가 고성능이라면 subdivision 수치를 높이면 나아지는데...  그래도 날카롭게 꺾인 디테일등은 노멀맵이 아니면 곤란할겁니다.
  • ?
    퐈니 2010.06.30 00:11
    시로코님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만! ㅎㅎ
    또 궁금한게 있어서요 흐흣
    시로코님이 말씀하신 subdivision 수치를 높이신다는건..더 많이 쪼갠 폴리곤을 가지고 지브러쉬에서 작업하라는걸 말씀하시는건지요?
  • profile
    시로코 2010.06.30 01:58
    지브러쉬는 단지 맵을 뽑아주는 거 외에는 하는 게 없죠.  
    지금 시네마에서 쓰는 subdivision 레벨을 높여야 맵의 디테일이 반영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아무리 레벨을 높인다 해도 백만개 천만개 ... 무한정 높일 수는 없으니까
    어쩔 수 없이 노멀맵을 써서 가짜 환영을 만들어 내는 것이고요.
  • profile
    길동 2010.06.30 08:01 Files첨부 (1)
    지브러쉬에서 subdivision 레벨을 올리고 작업하실테고..
    넘길때 다시 subdivision 레벨을 원점으로 돌려서 넘기실텐데..

    그러면 당연히 시네마에서 subdivision 레벨을 맞춰줄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z4d.jpg

    이 부분 체크하시고...왜 이래야 하는지 자세한 내용은 헬프를 보시길 바랍니다.

    아주 기본적인것은 이론적으로도 익히시고 접근하시면 다른 툴과의 호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
    퐈니 2010.06.30 16:39
    아~ 길동님 시로코님 속시원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_^
  • ?
    쪼이 2010.07.06 10:17
    깔끔하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687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796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5785
53 텍스쳐 스뎅TT 느낌 나게 하고 싶어요^^ 1 file 강지형 2005.10.28 758
52 텍스쳐 [re] [re] 스뎅TT 느낌 나게 하고 싶어요^^ 1 file 강지형 2005.10.28 698
51 텍스쳐 [re] [re] meterial 재질 질문 1 file 길동 2005.10.17 763
50 텍스쳐 부분맵핑..(set selection)질문입니다. 2 루지 2005.10.05 681
49 텍스쳐 커탠류 재질 설정 어떻게 하는 건가요. 3 file 초보사마 2005.09.18 801
48 텍스쳐 [re] [re] 커탠류 재질 설정 어떻게 하는 건가요. 4 file 길동 2005.09.19 770
47 텍스쳐 BAKE 사용법 8 길동 2005.09.06 2472
46 텍스쳐 바닥재 타일 텍스추어좀 ....ㅜ.ㅜ 3 顯起아범 2005.07.15 736
45 텍스쳐 알파맵을 입힌 튜브속에 또 알파맵 튜브를 넣었더니.. file winghost 2005.06.29 622
44 텍스쳐 [re] [re] 알파맵을 입힌 튜브속에 또 알파맵 튜브를 넣었더니.. 3 winghost 2005.06.29 634
43 텍스쳐 야...요고 또 문제 부딧쳤습니다..ㅎㅎ 1 박재현 2005.06.28 661
42 텍스쳐 털표현 1 file light 2005.05.31 662
41 텍스쳐 [re] [re] 털표현 1 file 정석 2005.05.31 600
40 텍스쳐 플라스틱 유광느낌 2 김혜영 2005.05.30 894
39 텍스쳐 맵핑질문? 2 최필곤 2005.05.27 537
38 텍스쳐 머터리얼 수정좀 도와주세요~~~~~~~ㅠ.ㅠ 2 김행오 2005.05.21 548
37 텍스쳐 매핑질문.. 3 최필곤 2005.05.15 585
36 텍스쳐 바디페인트 브러쉬모드인데도 이동만되구있습니다. 2 마니초보 2005.05.13 816
35 텍스쳐 맥스 -> 바디페인터로 넘길때 맵채널에 대한 궁금증... 1 마니초보 2005.05.13 805
34 텍스쳐 맵핑에 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4 김행오 2005.05.09 88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Next
/ 12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