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016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bus_BG.jpg bus_hdri.jpg


학원에서 배웠던건데 기억이 잘안나네요 ㅠㅠ

저 위에 버스이미지를 밑에 이미지처럼
포토샵에서 polar coordinates 디스톨트 필터를 사용해 만드는 거였는데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ㅠㅠ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6.11 02:11
    HDRI 이미지 만드는 것과 폴라 코디네이트 디스토드 필터를 사용하는 것은 별로 관계 없습니다.

    저런 형태야 폴라 코디네이트 같은 포토샵 디스토드 필터들 전부 한번씩 적용해보면 어떻게 쓰는건지 나올 텐데요...

    어디서 필터만 쓰면 HDRI 이미지 만들 수 있다고 하던가요?
  • ?
    멘솔킹 2010.06.11 02:49
    아니요...hdri 이미지를 실제로 만드는게아니라
    구에 씌였을때의 이어지게 소스를 만드는법 을 여쭤본겁니다
    필터만 써서 hdri이미지를 만들수없는건 알고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0.06.11 02:55
    파일 하나 깨졌내요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6.11 03:12
    매핑했을 때 이음새 없는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만들기가 제목이어야하는 거군요.    ^^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6.11 03:44
    핵심은 무지 단순합니다.

    1. 저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자체는 폴라 코디네이트 필터는..  사실 별 상관이 없다.
    2. 이음새가 나타나는 부분은 이미지의 엣지부분 증 가장자리부분이다.
    3. 가장자리부분만 확인해서 이어지게 하면 이음새가 없는 매핑을 만들 수 있다.
    4. 원래 구에 매핑 될 때 이미지 깨짐이 없을려면..  픽셀이 정사각형이라고 하면..
    가로 세로 비율이 원주율 대 1이어야한다.
    5. 폴라코디네이트 필터는 이음새 확인 용이지 이미지 작업 자체를 위한 건 아니다.
    6. 이미지 가장자리가 이어지는 확인 하는 것은 상하 모두 오프셋을 50%를 적용 시켜보면 알 수 있다.

    여기까지 보고 해야할 작업을 이해하신다면 당신은 포토샵 중수!

    저 자동차 멥의 만들기의 요약..   
    1. 캔바스 사이즈를 대강 원주율 대 1의 비율로 만든다.
    2. 원래 자동차 이미지를 복사해서 좌우를 뒤짚는다.  레이어 하나로 합치기전에..  
    가운데 부분 이음새를 지운다.  도장툴이던 스머지던 가운데 부분에..페더 값을 적용해서 복사하고 이미지를 합치던...
    3. 오프셋을 상하모두 50%를 적용해서 가장자리를 가운데 부분으로 가져오고
    도장툴이나 스머지 등을 사용해서 이음새를 지운다.
    4. 다시 오프셋 50%를 적용해서 원래대로 돌린다.
    5. 폴라코디네이트 필터를 사용해서 상단 부분이 가운데로 몰렸을 때 이음새가 보이는지 확인한다.
    확인후에 언두...
    아직도 이음새가 남아있으면 3번 부터 다시...
    6. 캔바스를 180도로 돌린다. 다시 폴라코디네이트 필터를 사용해서 하단이 가운데로 몰렸을 때 이음새가 보이는지 확인한다.
    확인후에 언두...
    아직도 이음새가 남아있으면 3번부터 다시...

    초보자를 위한다면..  그림도 넣고 설명해야하지만..  쩝쩝...
    시간이 없는 고로..  이정도로 설명하저..

    여기까지 읽어야 이해된다면 포토샵 명령어들이나 필터의 쓰임새에대해서 띤 수준!!

    이해가 안된다면 포토샵 명령어들 다시한번씩 다 훑으신 다음에 
    노트북에 포토샵 인스톨 해서..   벙개치세요.  가서 설명하저..   ^^
  • ?
    쪼이 2010.07.06 10:59
    혀기님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2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1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398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215
42 텍스쳐 털표현 1 file light 2005.05.31 497
41 텍스쳐 [re] [re] 털표현 1 file 정석 2005.05.31 438
40 텍스쳐 플라스틱 유광느낌 2 김혜영 2005.05.30 685
39 텍스쳐 맵핑질문? 2 최필곤 2005.05.27 353
38 텍스쳐 머터리얼 수정좀 도와주세요~~~~~~~ㅠ.ㅠ 2 김행오 2005.05.21 378
37 텍스쳐 매핑질문.. 3 최필곤 2005.05.15 400
36 텍스쳐 바디페인트 브러쉬모드인데도 이동만되구있습니다. 2 마니초보 2005.05.13 610
35 텍스쳐 맥스 -> 바디페인터로 넘길때 맵채널에 대한 궁금증... 1 마니초보 2005.05.13 601
34 텍스쳐 맵핑에 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4 김행오 2005.05.09 611
33 텍스쳐 바디패인터 쓰는데요 뷰포트에서 리얼타임으로 알파값이 적용된 모습을 볼수 있나요? 4 김우성 2005.04.11 592
32 텍스쳐 바디페인트...???? 4 자바워크 2005.03.29 482
31 텍스쳐 바디페인트 질문입니다. 2 자바워크 2005.03.23 371
30 텍스쳐 바디페인트 질문입니다.^^ 3 자바워크 2005.03.22 599
29 텍스쳐 바디페인트 뷰 질문이요.. 5 자바워크 2005.03.12 598
28 텍스쳐 바디페인트 질문입니다... 4 자바워크 2005.02.28 565
27 텍스쳐 시4디 mapping 에 대하여 (환경맵) 6 우수종 2005.02.28 634
26 텍스쳐 만년 초보의 질문입니다 4 file 강억모 2005.02.20 552
25 텍스쳐 여기 맵자료좀 얻을수 있을가요... ㅡㅡ;; 3 이대희 2005.02.02 418
24 텍스쳐 바디페인터에서 이미지 붙이기 4 file tokkonv 2005.01.25 631
23 텍스쳐 뷰포트상에서 재질을 확인 할수 는 없는지요 1 양한규 2005.01.15 6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Next
/ 1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