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을 만들때, 몸통부분은 반투명한 매터리얼로, 뚜껑부분은 불투명한 매터리얼로 적용하려하는데요,
몸통부분에 반투명한 매터리얼 적용한 후에 뚜껑만 따로 영역 지정해서 불투명한 매터리얼 적용해도
계속 프리뷰해보면 한가지 매터리얼만 적용되네요 ㅠㅠ
어떻게 하나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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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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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68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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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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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7961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785 |
| 13 | 텍스쳐 | 맵핑시 JPEG,PSD 관련입니다. 3 | 윤원준 | 2004.12.01 | 8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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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리얼 여러개 일때 하나만 꺼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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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강 | 2004.11.23 | 8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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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등 재질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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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승현 | 2004.11.23 | 1046 |
| 10 | 텍스쳐 |
[re] [re] 가로등 재질인데...
1 |
김기엽 | 2004.11.23 | 692 |
| 9 | 텍스쳐 |
광파와 시네마의 맵 좌표값이 틀리게 적용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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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kkonv | 2004.11.22 | 695 |
| 8 | 텍스쳐 | 광파8에서 UV맵한 오브젝트를 바디페인터로 불렀는데 얼굴이 시커멓게 나옵니다. 4 | tokkonv | 2004.11.21 | 708 |
| 7 | 텍스쳐 | 바디페인터에서요.. 2 | P | 2004.11.16 | 911 |
| 6 | 텍스쳐 | ㅠ ㅠ..얼굴맵핑좀..갈켜주세영.. 5 | 이시성 | 2004.11.09 | 984 |
| 5 | 텍스쳐 |
바디 페인터 싱글 오브젝트에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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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지존 | 2004.11.02 | 1077 |
| 4 | 텍스쳐 | hdri...에 관한 허접한 질문 5 | 안은래 | 2004.10.28 | 9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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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 페이트 쓰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9 |
정석 | 2004.10.20 | 1059 |
| 2 | 텍스쳐 | HDRI 컨버터에서 질문.. 4 | 초보지존 | 2004.10.19 | 881 |
| 1 | 텍스쳐 | diffusion , luminance 기본적인 개념 3 | 하얀강 | 2004.10.15 | 1288 |
set selection 태그를 적용된 재질 태그안의 selection 안에 넣으셔야 합니다.
참고로 기본 쉐이더 위에 올라가는 alpha맵의 경우엔 기본 쉐이더보다 더 오른쪽에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패트병의 경우 뚜껑과 몸통을 따로 만드는것도 한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