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43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션그래픽을 위한 시네마 4D 를 사서 공부한지 며칠 안되었는데...
Cinema4D의 매력에 푹 빠져 있는 초보자입니다.^^
공부하다가 또 다시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의문이라기 보다는 응용방법이 궁금합니다.

002 카드 도미노 애니메이션은 제대로 완성했는데요.

1. 이 카드 각각에 서로 다른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생각하고 있는 건, 카드가 넘어지는 연속동작을 통해, 각각 다른 이미지들이 연결되는 걸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Fracture Object를 어찌 이용하면 될 것 같기도 한데 잘 모르겠네요.

2. Render in Picture Viewer에서 랜더링하면 몇 분 뒤에 전체 프레임에 대한 동영상이 만들어지잖아요.
물론 이것을 File > Save as > Type을 Animation으로, Format을 AVI Movie로 Option에서 전체프레임으로, FPS에서 속도를 조절해서,
곰플레이어에서 플레이 되는 avi파일을 만들기는 했으나, Render in Picture Viewer에서 랜더링한 거(TARGA 형식의 시퀀스 파일)를
Cinema4D를 껐다가 다시 켰을 때 다시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다시 랜더링해서 플레이 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10.05.22 03:39
    글타레 하나에 질문 하나씩...
  • ?
    난만이 2010.05.23 09:32
    아~ 네 제가 워낙 초보자인데다가 급하게 질문을 올리는 바람에...^^
    그럼 다시 질문드립니다.

    모션그래픽을 위한 시네마 4D
    002 카드 도미노 애니메이션 응용 및 질문사항

    1.  여기서 수십 수백장의 카드들이 경로를 따라 줄지어져 있잖아요.
    근데 이 카드들이 다 똑같은 카드인데, 각 카드의 앞면과 뒷면에 다른 이미지들을 넣을 수 없는지를 질문드렸었는데,
    Make Object Editable를 누르면 되더군요. 이걸 누르면 카드들이 낱개로 쪼개지면서 편집이 가능하니까 그렇게 수정하면 되겠더군요.
    이건 일단 해결되었스빈다.

    2. Render in Picture Viewer에서 TARGA 형식의 랜더링 하면 수십장 수백장의 시퀀스 파일들이 만들어지잖아요.
    그렇게 랜더링이 끝나고 플레이 하면 정상속도로 동영상이 돌아가구요.
    근데 Cinema4D를 닫고 다시 그 똑같은 파일을 열어서 다시 그 동영상을 보려면 Render in Picture Viewer에서 다시 랜더링해야 하는 것 같던데요. 전에 정상속도로 돌아가던 동영상을 빨리 보고 싶은데 그렇게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시퀀스 파일들이 있으면 그것들을 그냥 연결해서 돌리기만 하면 되는데, 그게 안되는게 좀 이상한듯 하여 질문드립니다.
  • ?
    뽀오옹 2010.05.28 15:32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26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14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398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217
22 텍스쳐 [바디페인터]카메라 뷰>> 회전할때 "중심축" 문제 3 이용석 2005.01.15 1105
21 텍스쳐 Texture와 Texture를 적용시킬 object의 Scale을 어떻게 Matching시키나요? 9 이양우 2004.12.30 593
20 텍스쳐 제가 올립니다... 5 file byjin 2004.12.18 1185
19 텍스쳐 금속재질에 쓸수 있는 이미지 5 file 윤노일 2004.12.18 1097
18 텍스쳐 인테리어에 필요한... 4 file 박정민 2004.12.16 598
17 텍스쳐 [re] [re] 요즘들어 질문이 마구 늘어나네요...*^^* 2 file 초보사마 2004.12.07 531
16 텍스쳐 재질에 관해서... 2 파랑 2004.12.06 604
15 텍스쳐 바디페인트에서요 6 P 2004.12.03 596
14 텍스쳐 타블렛으로 바디페인터 사용시... 7 정석 2004.12.02 691
13 텍스쳐 맵핑시 JPEG,PSD 관련입니다. 3 윤원준 2004.12.01 606
12 텍스쳐 메트리얼 여러개 일때 하나만 꺼놓기 11 file 하얀강 2004.11.23 549
11 텍스쳐 가로등 재질인데... 2 file 한승현 2004.11.23 910
10 텍스쳐 [re] [re] 가로등 재질인데... 1 file 김기엽 2004.11.23 520
9 텍스쳐 광파와 시네마의 맵 좌표값이 틀리게 적용됩니다. ㅠ.ㅠ 5 file tokkonv 2004.11.22 522
8 텍스쳐 광파8에서 UV맵한 오브젝트를 바디페인터로 불렀는데 얼굴이 시커멓게 나옵니다. 4 tokkonv 2004.11.21 505
7 텍스쳐 바디페인터에서요.. 2 P 2004.11.16 619
6 텍스쳐 ㅠ ㅠ..얼굴맵핑좀..갈켜주세영.. 5 이시성 2004.11.09 824
5 텍스쳐 바디 페인터 싱글 오브젝트에서요. 2 file 초보지존 2004.11.02 598
4 텍스쳐 hdri...에 관한 허접한 질문 5 안은래 2004.10.28 696
3 텍스쳐 바디 페이트 쓰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9 file 정석 2004.10.20 8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Next
/ 1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