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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오브젝트가 있는데 자꾸 얼굴에 머리 끝이 들어가버려요.
 
설정하는게 있을듯 한데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이미지 올려드립니다.
  • ?
    박씨 2007.12.31 00:48
    objects창에서 hair의 attribute애보면 dynamics가 있는데, 그중에 properties에서 surf. rad값을 조정해보세요.
    collison도 체크돼어있나 확인해보시고요.
  • ?
    최성환 2007.12.31 00:48
    아.. 박씨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오브젝트에 모양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는 없나요 ?
  • ?
    박씨 2007.12.31 00:48
    hair tags에서 hair colider를 사용해보세요.객체간이나 (동일오브젝트/다른오브젝트)서피스간의 friction(마찰)/bounce(탄성) 조정이 가능합니다.
  • ?
    아하 2007.12.31 00:48
    얼굴오브젝트 대용으로 더미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충돌판정용으로 쓰는쪽이 좋아요. 열려있는 곳이 없는 구체(스피어)등을 윤곽에 맟추어서 배치해서 쓰시면 효과가 좋아요. 그냥 오브젝트 자체에 쓰시면 입 눈 같은곳에 열려있어서 계산이 부자연스럽게 되기 쉽죠. 메뉴얼에서는 스피어가 빠르다는데 별로 빠른것은 모르겠고 적당한 분할수에 형상오브젝트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
    최성환 2007.12.31 00:48
    역시 방법이 없는것은 아니였군요 .

    박씨님 / 아하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맥스 유저였는데 요즘 요것만 켜놓고 배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보다는 하나 하나 알게 될때마다

    재미있고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정말 대단한 툴 같습니다. 숨겨진 비장의카드 같은걸 찾은 느낌이랄까..
  • profile
    버럭길동 2007.12.31 00:48
    ㅎㅎㅎ 그걸 깨닫는 순간 시네마의 저력?을 아시게 되는순간..당신의 실력은 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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