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로 모델링한것을 OBJ확장자로 시네마 프로그램으로 가져오려고 합니다.
솔리드웍스에서 모델링한 파일을 Iges(Step로 저장한 후, 라이노에서 3DS로 다시 저장하고 모아이로 Import했습니다. 그리고 시네마로 불러와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메터리얼이 조금 어두운것은 솔리드 프로그램에서 조립을 한 상태로 가져온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선택된 물체를 살짝 옮겨보니 각각의 부품들이 서로 겹치는 부분은 없어지는군요.
그래서 메터리얼이 조금 밝은(분리된 상태)부분처럼 분리된 상태로 가져와서 시네마에서 위치를 다시 잡아주거나 부품 하나하나를 Export하고 다시 Import하고있는데, 부품이 엄청나게 많은데 변환하려니 보통일이 아니군요 ^^;
조립된 상태로 겹치는 부위도 없어지지않고 살려서 가져오는 방법은 없겠죠?
솔리드 툴에서 Iges나 Step 가져올때 겹친부위는 벌써 사라지는것같은데...
그리고 메터리얼이 조금 밝게 적용된 위의 모델링같은경우에 하나의 형태에 2~3개로 레이어가 분리가 되어있네요.
위의 이미지에서 보면 "와셔"라던지 "볼트", "너트"라던지 각각의 부품이 하나의 레이어가 아니라 여러개의 레이어로 되어있어서 또 합쳐주는 작업(P님께서 만들어주신 옵티마이즈 스크립트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답글중에 유재남님께서 사용하는 방법인 VRML로 Export하고 시네마로 바로 가져오면 하나의 부품당 하나의 레이어로 깔끔하게 되더군요. 게다가 메터리얼까지 넘어오구요. )
설계툴에서 만든 솔리드 모델링을(부품수가 많습니다 ^^;)시네마로 가져오기위한 최적의 방법이 궁금합니다.
유저님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기바랍니다.^^
솔리드웍스에서 모델링한 파일을 Iges(Step로 저장한 후, 라이노에서 3DS로 다시 저장하고 모아이로 Import했습니다. 그리고 시네마로 불러와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메터리얼이 조금 어두운것은 솔리드 프로그램에서 조립을 한 상태로 가져온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선택된 물체를 살짝 옮겨보니 각각의 부품들이 서로 겹치는 부분은 없어지는군요.
그래서 메터리얼이 조금 밝은(분리된 상태)부분처럼 분리된 상태로 가져와서 시네마에서 위치를 다시 잡아주거나 부품 하나하나를 Export하고 다시 Import하고있는데, 부품이 엄청나게 많은데 변환하려니 보통일이 아니군요 ^^;
조립된 상태로 겹치는 부위도 없어지지않고 살려서 가져오는 방법은 없겠죠?
솔리드 툴에서 Iges나 Step 가져올때 겹친부위는 벌써 사라지는것같은데...
그리고 메터리얼이 조금 밝게 적용된 위의 모델링같은경우에 하나의 형태에 2~3개로 레이어가 분리가 되어있네요.
위의 이미지에서 보면 "와셔"라던지 "볼트", "너트"라던지 각각의 부품이 하나의 레이어가 아니라 여러개의 레이어로 되어있어서 또 합쳐주는 작업(P님께서 만들어주신 옵티마이즈 스크립트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답글중에 유재남님께서 사용하는 방법인 VRML로 Export하고 시네마로 바로 가져오면 하나의 부품당 하나의 레이어로 깔끔하게 되더군요. 게다가 메터리얼까지 넘어오구요. )
설계툴에서 만든 솔리드 모델링을(부품수가 많습니다 ^^;)시네마로 가져오기위한 최적의 방법이 궁금합니다.
유저님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기바랍니다.^^
그러면 Cinema4D에서 직접 불러지는데..
터진면들 정리하고, 뒤집힌 면들 정리하고,, 노가다(?)를 해서 정리한 후 사용합니다. ^^;;
걍 참고만 하세요...
제가 맥 환경이라 MOI3D를 쓸 환경도 않되구, 부품수가 많다보니, MOI3D에서 서버리는 현상이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