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89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라이노에서 모델링을 한 후 C4D로 옮기려고 하는데

STL, OBJ 등등 검색해서 다 시도해봤는데

C4D에서 열면 모든 개체가 합쳐져서 열리더라구요 ㅠㅠ

 

라이노에서 하나하나 레이어 분리시켜서 작업했었는데

대체 왜 STL, OBJ 등으로 변환해서 C4D에서 열면 한개의 개체로 합쳐져서 열리는걸까요? ㅜㅜ

 

 

  • ?
    ENIHS 2022.04.22 16:11

    stl obj는 원래 합쳐져요 매쉬에서 폴리곤 그룹 투 오브젝트를 하시거나
    fbx로 추출해서 임포트하면 될꺼에요

  • ?
    얼음하늘 2022.04.25 14:35

    경험담을 이야기 드리면,

    라이노 속성창에 각각의 오브젝트 이름을 만들어 주세요.

    레이어와 상관없이 이름기준해서 하나로 합쳐져서 들어옵니다.

    각각 오브젝트에 이름이 없다면 없는 상태로 합쳐져서 시네마에서 들어오더군요.

    라이노 모델링 할 때 각 모델링마다 이름을 달아주고 모델링해야 시네마에서 각각 개별로 들어오더군요.

    Leg01

    Leg02

    Finger01

    Finger02

    Chest01

    Chest02

    ...

    이런식으로요~

    모델링 다 해놓고 각각에 이름을 지정하는 것도 일은 일인데.

    이 과정이 귀찮으면 ENIHS 님이 달아놓은 대로 FBX 포맷으로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46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5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99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1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