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039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에서 모그라프와 밴드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잡았습니다.

그후 베이킹후 fbx로 변환후 유니티로 가져왔는데.. 모델링은 뜨는데 애니메이션을 불러오지못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 profile
    묵구 2013.01.23 17:06

    당연히 유니티는 게임 제작툴이기 때문에 3D에서 쓰이는 디포머는 인식 안됩니다.


    모그라프도 당연하구요.


    R14버전에서 Alembic 파일로 익스포터 하면 되나 잘 모르겠네요..unity에서 alembic인식하나요?


    아니면 nitrobake라는 유료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모그라프와 밴드 오브젝트를 베이크 시켜서 키를 뽑아내셔야 유니티에서 인식합니다.


    unity에서 인식하는 3D기능들을 인식하고 계시면 편합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3.01.23 19:22

    묵구님이 잘 써주셨지만 하나 추가하자면 fbx 의 경우 PLA 의 경우 캐쉬데이터로 받아들여집니다.

     

    모그라프의 경우 니트로 베이크로 할경우 각 좌표계값을 가져올순 있지만 PLA의 경우 캐쉬데이터라 유니티에서 인식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DM2 파일을 이용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본이나 그런건 인식못하지만 모든 데이터를 PLA로 인식하고 따로 캐쉬데이터도 인식 안하기 때문에 적용이 용이합니다.

     

    단 프로그램 인식과 파일 포멧 특성상 좁은 면의 버텍스와 화려한 동작의 경우 버텍스가 씹힐 위험성이 좀 있습니다.

     

    유니티는 안써보고 어플개발에서 했던 경험입니다.....

     

    그리고 FBX와는 달리 본이나 그런게 안넘어가기 때문에 차후 수정이 아닌 파일 교체식으로만 가능할걸로 압니다.

  • ?
    .피. 2013.01.24 00:56

    하도 오래전에 해봐서 기억이 가물한데.

    Unity는 애니메이션 툴에서 지원하는 FBX 포맷을 원활히 지원하기 때문에.

    각 애니메이션툴의 독자적인 디폼, 컨스트레인등 쓰지마시고.

    포인트 캐쉬 데이터는 무겁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캐릭터의 몰프 타겟등을 잡을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조인트 셋팅으로  Weight 적용후. 조인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탄젠트 커브까지 지원하므로 .아주 잘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093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18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15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095
94 변환 & 연동 *.aec파일 임포트 오류납니다. 2 동구리무 2011.10.04 442
93 프로그램 연동 시포디와 에펙연동할때 알파값빼도 배경색 바꾸기가 안되요 2 file 띠용 2011.09.30 1357
92 변환 & 연동 심플한 모델링을 collada변환이 안되요 file 주희 2011.09.23 243
91 변환 & 연동 .rtf파일의 데이타값 불러들이기가 안됩니다. 2 file 웬룬희 2011.09.21 263
90 변환 & 연동 FBX 임포트(import)시 r12와 r13의 퐁태그(phong tag)질문입니다 3 file 빡갱 2011.09.19 410
89 프로그램 연동 collada로 넘긴 파일이 읽혀지지 않습니다; file 풍류낭만한량 2011.08.29 212
88 변환 & 연동 clo3d라는 의상시뮬에 모카로 작업한 캐릭터를 넘기려는데요 시네마4d에서 collada로 내보내면 애니메이션이 날아가버리네요? 6 청단 2011.08.14 646
87 변환 & 연동 stp파일의 모델링을 C4D로 불러오려면... 3 file 앤더슨 2011.05.27 1607
86 변환 & 연동 OBJ 시퀀스 시네마4디로 import 하는법 4 엔피씨 2011.05.12 561
85 변환 & 연동 keyshot으로 obj파일로 연동시키는 법... 2 file 허뚜 2011.03.20 1908
84 변환 & 연동 시포디+에펙 어떤 점이 좋은지 알고싶습니다. 4 오롤이 2011.02.25 783
83 변환 & 연동 에펙 파일변환할때 레이어를 따로따로 뺄수 있을까요? 8 file 한결같이 2011.02.18 1828
82 변환 & 연동 모아이에서 obj로 익스포트 해올때 폴리곤 사이에 약간의 틈새가 생깁니다 5 file 시부야 2011.02.15 397
81 변환 & 연동 시네마 4D 파일을 Step or Igs 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2 file 안효민 2011.01.20 880
80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boujou연동해서 사용하는 법을 좀 알려주십시요~ 3 지랄청년 2011.01.19 329
79 변환 & 연동 카티아 작업파일을 불러올수있나요? 2 쓰리디의신 2011.01.11 642
78 변환 & 연동 현재 맥스파일을 불러와서 작업해야할 상황에 처했습니다. 2 필바다 2011.01.04 324
77 변환 & 연동 Alias 에서 c4d 연동?? 4 허뚜 2010.12.27 329
76 변환 & 연동 스케치업 모델링 파일 불러오려면 (3ds, obj)어느 매뉴를 봐야 하나요? 6 이티귀 2010.12.17 5919
75 변환 & 연동 cinema4d 파일을 sio2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1 마스타몬스터 2010.11.25 23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