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ynamic body에 대한 질문 있습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효과는
Text가 79프레임까지는 공중에 그대로 떠 있다가
80프레임에 떨어지기 시작해서 120프레임에 땅에 툭 떨어지게 하고싶습니다.
Motext에 Dynamic body를 적용하고 mass와 그 외 이것저것을
뭣도 모르고 만지작 거려보았으나..
잘 안됩니다 ㅜㅜ
뭘 만져야 하나요;
도와주세요ㅠㅠ
초보라 쉽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안녕하세요, Dynamic body에 대한 질문 있습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효과는
Text가 79프레임까지는 공중에 그대로 떠 있다가
80프레임에 떨어지기 시작해서 120프레임에 땅에 툭 떨어지게 하고싶습니다.
Motext에 Dynamic body를 적용하고 mass와 그 외 이것저것을
뭣도 모르고 만지작 거려보았으나..
잘 안됩니다 ㅜㅜ
뭘 만져야 하나요;
도와주세요ㅠㅠ
초보라 쉽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먼저 79프레임으로 이동하시고
리지드 바디 태그 속성에서 force 탭의 Linear Damping을 100%로 놓고 컨트롤-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주세요.
그다음 80프레임에 Linear Damping을 적당히(*) 조정하고 컨트롤-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주시면
79프레임까지 떠 있다가 80프레임부터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120프레임에 정확히 바닥에 충돌하기 위해서는 80프레임에 설정할 Linear Damping 값을
바닥과 텍스트의 거리에 맞추어 적당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만약 Linear Damping에 의한 제동이 인위적으로 느껴지신다면
Simulate->Particles에 있는 Gravity를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80프레임에서 Linear Damping 값을 0%로 키프레임을 준 후(자연스러운 낙하가 됩니다.)
Edit->Project setting의 Dynamics 탭에서 Time Scale이나 Gravity 항목을 조정하셔도 좋습니다.
씬 파일 첨부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