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입니다만 옷 오브젝트를 가지고와서 시포디에서 시뮬레이션 하는법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보통은 폴리곤문제인지 엄청 튀어서 안되더라구요..
리토폴로지를 해야 가능한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목 그대로 입니다만 옷 오브젝트를 가지고와서 시포디에서 시뮬레이션 하는법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보통은 폴리곤문제인지 엄청 튀어서 안되더라구요..
리토폴로지를 해야 가능한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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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오브젝트의 이미지나 파일이 있으면 더 자세한 답변을 줄 수 있어요!
일단 말씀하신 내용으로는 가능은 합니다만 시네마포디 자체의 클로스 시뮬이 그렇게 좋지 않아요.
어떠한 시뮬레이션이 필요한지에 따라서 선택해야하는데,
만약에 의상이 실제 오브젝트의 움직이는거에 따라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면 마블러스에서 진행하시는데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다른 오브젝트에 충돌에 따른 시뮬레이션이 필요한 경우에도 전 시네마에서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베이크해서 마블러스로 가져와서 합니다.
그리고 만약 다른 바람의 영향을 받는다거나 환경에 맞게 시뮬레이션이 되야해서 시네마포디에서 하고 싶다면 말씀하신대로 클로스 시뮬 태그를 달아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느리거나 부정확하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가벼운 바람 날리는 느낌만 연출하시고 싶은 경우는 전 같은 위치에 Low Polygon을 뽑아서 폴리곤이 적은 상태로 시뮬레이션을 하고,
Mesh Deformer로 High Polygon의 오브젝트를 Low Polygon을 따라가게하면 무거워지는 시뮬레이션을 가볍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