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 5950x
메인보드 : ASUS TUF Gaming B550-PRO 대원CTS
GPU : 기가바이트 게이밍 3080 + 갤럭시 2080 super
메모리 : 삼성전자 DDR4-2666(16GB) x 4
하드디스크 : Toshiba P300 7200/64M (HDWD120, 2TB) + 동일모델 1TB
파워 : 시소닉 PRIME Gold SSR-1300GD Full Modular
쿨러 : NZXT KRAKEN X73 + 공랭 2개
데탑 스펙이 이렇고 시포디와 옥테인(+레쉽) 사용합니다.
렌더는 정말 빠르지만 다이나믹이나 시뮬레이션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정말 기초적인 소프트바디(왕초보 수준의 기초 시뮬레이션 작업)조차 빠르게 재생을 못하네요.
다이나믹을 거의 사용할 수 없는 수준인데 문제가 뭘까요..
메인보드 : ASUS TUF Gaming B550-PRO 대원CTS
GPU : 기가바이트 게이밍 3080 + 갤럭시 2080 super
메모리 : 삼성전자 DDR4-2666(16GB) x 4
하드디스크 : Toshiba P300 7200/64M (HDWD120, 2TB) + 동일모델 1TB
파워 : 시소닉 PRIME Gold SSR-1300GD Full Modular
쿨러 : NZXT KRAKEN X73 + 공랭 2개
데탑 스펙이 이렇고 시포디와 옥테인(+레쉽) 사용합니다.
렌더는 정말 빠르지만 다이나믹이나 시뮬레이션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정말 기초적인 소프트바디(왕초보 수준의 기초 시뮬레이션 작업)조차 빠르게 재생을 못하네요.
다이나믹을 거의 사용할 수 없는 수준인데 문제가 뭘까요..
기초적인 다이나믹이라도 버텍스가 많으면 계산시간이 오래걸리게 됩니다
최적화 방식에 따라 시뮬레이션 계산속도를 많이 저하시킬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우폴리곤 메쉬를 cage로 만들어서,
하이폴리곤 메쉬에 갖다붙여 쓰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ibVrUBQhkA
또 아래처럼 모그라프를 활용해 베이크시킨다음에 교체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nObauN7kOm4&t=1023s
컴퓨터 사양쪽은 제가 잘 모르지만 딱봐도 나쁜 사양은 아닌 것 같아서 ㅎ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