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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창 c4d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천같은 성질의 두꺼운 주머니에 공이 떨어져 들어가 출렁이는' 장면을 만들고 싶은데요,

마치 농구공이 골대에 들어갈 때 그물이 출렁이되 그 그물이 막혀있어서 공이 그곳에 담기는 것처럼 말입니다. (단 그것보단 덜 쎄게 들어가는..)

 

1.jpg

cloth tag를 쓰면 될 것 같아서 배운 기본 지식을 토대로 나름대로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 응용하는게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1.그냥 힘없이 떨어져서 툭 놓이는 느낌이되어서, 더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아래쪽에도 벨트를 달아놓은 이유는 cloth로 양쪽을 고정시켜놓으니 아래가 갈라져서 떨어져버리더라구요. 떨어지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양쪽이 서로 다른 오브젝트였고, 두개를 connect objects+delete 한 것인데 이래서 안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이런 cloth tag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은 면 수가 더 많아야하는지, 아니면 많을 수록 되려 면이 꼬이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간단하게나마 조언이나, 더 나은 방법이나, 찾아볼 키워드같은거라도 알려주실 분 계실까요?

c4d파일을 첨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서로 상호 작용하는거라면 소프트바디로 하는 게 더 나을걸요?

    첨부파일 확인해 보세요 ^^

    Preview-softbody-Ball-in.gif

     

  • ?
    양양양 2020.05.19 01:31
    플로리다 프로젝트님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둘 다 소프트 태그를 쓰는게 더 낫겠군요! 계속 천이라고 생각하다보니 cloth tag만 생각하게 되었네요.
    올려주신 파일 잘 보았습니다. 큰 도움이 되었어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질문 하나 더 해도 될까요? 다른 조절 부분은 살펴보면서 이해했는데, soft body가 적용된 상태로 저 자리에 고정되어 있도록 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공과 함께 떨어져버리네요.. 키워드만 알려주신다면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 ?
    플로리다프로젝트 2020.05.19 09:49
    softbody의 mass머시기가 위쪽에 있을 거에요... 거기 보면 vertex weight가 들어가 있어요... 그걸로 고정시킬 수 있어요. ^^
  • ?
    양양양 2020.05.19 18:02
    아 그렇군요! 플로리다프로젝트님 정말 감사합니다 공부 열심히 해야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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