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cloth colider 질문..

by 규울 posted Mar 01, 2020 Replies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c4d 작업하다가 막혀서 질문올립니당!

 

plane에 cloth belt, cloth 다 적용하고 바람 불 때 걸리는 오브젝트도 cloth colider를 적용했습니다.

 

둘 다 편집모드도 적용했구여! 근데 palne 레이어에 subdivision을 적용해서 시뮬레이션해보면 물체가 걸리는거같으면서도?...통과를 합니다 ㅠ

렌더링 걸어도 똑같아요,,, 그리고 subdivision을 적용안하면 아예 통과하지 않습니다.

 

원래  물체를 통과하지 않을려면 subdivision을 주면 안되나요?

  • ?
    현경흠 2020.03.01 22:46
    1프레임당 계산수를 늘려주셔야 할것 같아요. 시뮬레이션은 1프레임에 이동하는 거리가 멀어지면 즉 힘이 강하게 받아서 물체가 힘을 많이 받게 되어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게 되면 그 거리 사이에 콜라이더된 오브젝트가 있어도 계산을 못하고 통과해 버리거든요.
  • ?

    주석 2020-03-01 225108.jpg

    sub sampling 값을 높여보세요!

  • ?
    규울 2020.03.01 23:06
    올려도 똑같아요유 ㅠㅠㅠ
  • ?
    현경흠 2020.03.01 23:22
    흠.. 이 경우엔 파일을 한번 봐야 알것 같은데.. 혹시 섭디비전설페이스 말고 simulation > cloth > cloth surface로 적용해보시겠어요? 보통 cloth를 사용할땐 섭디비전보단 cloth surface를 통해서 면을 더 많이 나눠주거든요.
  • ?
    현경흠 2020.03.01 23:27
    아마 통과 된다는게 섭디비전 설페이스같은 경우에 개념이 세그먼트를 생성시키면서 둥글게 만드는데 그것때문에 통과되는것으로 보여요
  • ?
    규울 2020.03.02 00:00
    오! cloth surface 적용하니까 통과안하네요! 감사합니다!! 근데 이젠 통과하진 않는데 공에 닿지가 않아요.. 혹시 저 크랙으로 깔았는데 버그인가요?..
  • ?
    현경흠 2020.03.02 02:25
    정확한건 파일을 봐야 알겠지만 사진도 첨부해주시면 답변하시는분들이 더 잘 알 수 있기에 사진도 같이 첨부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공에 닿지 않는것도 개념적으로 실수 하신게 있으셔서 그런것 같구요. 파일이나 아니면 사진캡쳐해주셔서 올려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Articles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