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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th는 자체시스템인 collider로 충돌 시뮬레이션을 해야되겠지요.

원래는 다이나믹모듈로 하셔야 하는데..사실 클로너가 훨씬 속도가 빠르지만 클로스끼리의 충돌시에

예측을 하기가 쉽지않지요. 충돌하는 순간 점,선,면이 섞여서 불완전한 시뮬레이션을 보일수 있습니다.

옵션에 point,edge,polygon을 전부 충돌 매계체로 하시면 더욱 그렇습니다.

적당히 옵션 선택해주시고. 각 클로스의 수치값을 잘보세요.

공이 구겨지면 안대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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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동인 2007.10.30 11:01
    어이쿠! P님 참 뭐라 드릴 말씀이 없군요. --;; 이렇게까지 도움 받아도 되는 건가 모르겠습니다.

    답변이 없어서 어느정도 포기하고 있던 부분인데... 아무튼 지금은 나가봐야 되서 분석은 못해보겠지만

    다녀와서 프로젝트 열고 분석해 보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구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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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2007.10.30 11:01
    ?? 시네마 예가 미쳤나 봅니다. 저장하기전까진 자연스럽게 시뮬레이션 됬었는데..어느세 미쳐발광하고 있네요..캐쉬로 해놀껄그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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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늦깍이 2007.10.30 11:01
    P님 이거 cloth기능 사실 좀 불안합니다... 실은 저도 저번에 비슷한 경우가 있었는데... 번번히 의도와 틀리게 작동을 하는겁니다..
    결국은 다른 기능으로 대처해서 쓴 적이 있는데...

    아마 이 경우도 캐쉬로 한 번 잘된것을 저장해서 지우지말고 그데로 쓰던지... 아님 다른 shrinkwrap deformer등.... 좀 다른 방법이 나을 수 도 있을겁니다...
  • ?
    P. 2007.10.30 11:01
    클로스 자체로만 써야 될것 같습니다. 꽁수는 언젠가 바닥이 나게 마련이니까요. 새로운 다이나믹이 빨리 나와야 할텐데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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