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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ttractor를 이용해서 다음과 같은 모션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attractor에 관한 튜토리얼들은 대부분 plane에 파티클이 놓여진 상태에서 시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rigid body 태그를 파티클에 걸게되면 이전 상태에서 이어지지 않고 바닥에 떨어졌다가 다시 정신없이 attractor로 끌려오고, 태그의 shape를 automatic에서 static mesh로 바꾸면 attractor의 영향을 받지를 못하네요.

project의 중력값을 만져보기도 했는데 simulation이나 dynamic에 대한 이해가 아직 확실하지 않아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지 못했습니다. 

 

이미지에 설명된대로 이전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인근에 있는 개체들만 attractor에 끌려왔다가, 멀어지면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게 하고싶습니다. 

 

이 경우에 attractor를 쓰는게 맞는지,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프로젝트 파일도 첨부되어 있으나, 튜토리얼이나 기능을 알려주시는것만으로도 괜찮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Storyboarding - campfire - New frame.jpg

 

 

 

 

  • profile
    코라 2018.10.26 15:17

    구들이 서로 Reacting할 필요가 없고 위에서 설명하신 대로의 모션만 표현되면 된다면,

    모그라프의 랜덤 이펙터와 Plane 이펙터를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 ?
    김재호 2018.10.26 16:58

    땅에 떨어지는거는 컨트롤+D 누르시면  Dynamics > Gravity 의 값을 0으로 바꿔보세요

    그런데 시뮬레이션이 버거울거 같으니 그냥 Plain 이펙터 추천해드리고 싶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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