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18.03.12 17:11

농구대 골망 Cloth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988 추천 수 0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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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에 공부를 시작해서 유저그룹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다름아니라 농구대에 공이 골인하면서 골망이 자연스럽게 출렁이는것을 만들고자

농구 바스켓 줄에다가  클로스넣고 클로스벨트로 점을 픽스시킨다음에 
공에 클로스 콜라이더를 넣고 애니메이션을 주는데 자꾸저렇게 데리고가네요,,

마찰값을 0으로 주고 이리저리 만져보아도 잘 되지않아 질문글을 남겨봅니다!Basket.JPG

 

Basket2.JPG

 

시포디유저그룹이랑 유튭에서찾은 축구 골대망 흔드는거대로 해봤을땐  

리지드바디를 넣는거라 제가 컨트롤을 못하는 방식이고,,  나머진 모두 마야튜토리얼이라 끙..  ㅜㅜ...ㅎㅎ

프로젝트파일은 생각보다 용량이커서 올라가지가 않네욥 ..! 

 

 

  • profile

    클로스 보단 소프트 바디를 해주시는게 이롭습니당~

    소프트 바디의 일정 포인트를 고정하는게 좀 어렵기는 해요..-일단 실제 물리적으로 고정하게끔 모델링을 하시공.. 공하고 시뮬레이션을 줘서 출렁~~출렁~
     

    그물을 만들어서 서페이스 디포머를 적용하여 그물이 움직이게 끔 합니다 ㅎㅎㅎ

    첨부 파일 확인해보세요 

     

    농구공.c4d ball.mp4

  • profile
    케이빈 2018.03.12 18:02
    이뿌게 쏙 들어가는게 농구하고 싶어지네요ㅎㅎㅎ b
  • ?
    신간도서 2018.03.12 18:21
    우왁!! 감사합니다 !! 시원시원하게 들어가네요 !!
    1. 충돌시뮬-소프트바디를 따로만들어주신거는 저런 면으로 되어있는게 안정적이기 때문인건가요??
    2. 공의 움직임을 임의대로 애니메이션 하고싶을경우 애니메이션 키프레임을 준뒤 골대 입구에서 리지드바디 Off-on 하는식의 눈속임? 을 주어야 할까요 ?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
  • profile

    공의 움직임은 어짜피 충돌체로만 적용하시면 될것이구요..움직임은 알아서 애니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스플라인의 하나하나의 다이나믹을 반응을 할려면 아무래도 계산량이나 오류량이 많이 생기겠죠

    클로스 시뮬은 생각보다 오래된 엔진이라...가끔 무리하면 오류 잡는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천 시뮬레이션에 어울립니다.

     

    농구공02.c4d

     

    스크린샷 2018-03-12 오후 6.37.26.png

    공의 시뮬레이션은 저기서 설정하면 특정 방향으로 날릴 수 있습니다.

     

  • ?
    신간도서 2018.03.12 18:43
    ㅠㅠ 답변감사합니다 궁금증이 싹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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