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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Emitter로 풍선을 생성해서 일정한 시차를 두고 뿅  뿅 나타나게 해서 (1) (emitter 말고 다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날아가게 하고 싶은데요.

Global gravity를 -500정도 주고 wind 하나 생성해서 play 해보니

풍선들이 다 위로 뒤집혀 날아가는데요.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인가 싶지만

결과물에서 그래도 (2) 아래 위를 유지하면서 날아가게 하고 싶습니다. 어디를 만져야 할까요? 

balloon.jpg

 

미리 감사드립니다! 열공중인 초보자 올림 .

  • profile
    정석 2015.12.02 02:30
    c4d 파일도 같이 올려주세요.
  • ?
    눈쟁이 2015.12.02 16:15
    첨부하였습니다 :-)
  • profile
    정석 2015.12.02 17:15 Files첨부 (1)

    17버전으로 된거라 16버전까지는 호환이 되는데 15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풍선은 축정리 한번해주고, 이미터 를 클로너가 받도록 했습니다.

    스플라인 다이나믹의 경우 복제하면 다이나믹 모습도 다 똑같이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스플라인 다이나믹이 필요할경우 이미터보다는 오브젝트를 필요한 만큼 복제를 하시거나 다른 방법을 찾으셔야합니다. 일단 파티클이나 복제의 스플라인 다이나믹은 제약이 많습니다.

  • ?
    눈쟁이 2015.12.02 18:59 Files첨부 (1)

     

    감사합니다! 똑바로 잘 올라가네요. 축을 정리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가요? (애초에 이미터에 기울어 들어간 것을 바로 세워 클론 해주신건가...?)
    머티리얼에 헤어가 하나 추가되었는데 이것은 무엇인지... 왠지 헤어로 방법이 있을 것도 같고 없을것도 같고 ㅜ.ㅜ 아무쪼록 감사드립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balloons.jpg

    헤어 오브젝트 해보니 말씀하신대로 똑같이 행동해서 좀 우스꽝스럽지만..... 나름 만족스럽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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