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포디를 배우고 있는 유저인데요.
방법을 잘 몰라 질문드립니다.
제목처럼 A 물체가 b물체로 변화는과정인데 이게 파편으로 퍼졌다가 다시 파편들이 모여서 B가 되는거거등요…
어떻게해야 가능할까요..?
ㅠㅠ
시포디를 배우고 있는 유저인데요.
방법을 잘 몰라 질문드립니다.
제목처럼 A 물체가 b물체로 변화는과정인데 이게 파편으로 퍼졌다가 다시 파편들이 모여서 B가 되는거거등요…
어떻게해야 가능할까요..?
ㅠ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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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0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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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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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20921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514 |
| 6 | 시뮬레이션 | 충돌과 반작용에 대해서요,, 7 | 시부야 | 2007.10.18 | 652 |
| 5 | 시뮬레이션 |
땅에 붙은 상태에서 바퀴 회전 시키는 법,,
6 |
시부야 | 2007.10.15 | 915 |
| 4 | 시뮬레이션 |
풍선을 바람에 휘날리게 하려면?
3 |
김기종 | 2007.09.11 | 717 |
| 3 | 시뮬레이션 |
부딪치면 찌그러지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2 |
부선철 | 2007.07.23 | 804 |
| 2 | 시뮬레이션 |
[re] 콜리젼 테스트
4 |
P | 2007.07.23 | 867 |
| 1 | 시뮬레이션 | dynamic 문제. 3 | 이선아 | 2007.03.04 | 686 |
간단한 방법으로
Thinking Particle의 Pblurp이 있고
모그라프의 PolyFX 방법이 있는데요
방법의 차이가 있다면 Pblurp은 선택 오브젝트의 폴리곤을 목표 오브젝트의 폴리곤으로 옵션 값에 따라 이동시키게 하고
모그라프를 쓸경우 페이크로 진짜 변하는게 아니라
A가 부서지면서 사라지는 모션과 B가 나타나면서 모이는 모션 따로 만들어서 블렌딩하는 거에요
잘 섞어주고 폴리곤이 많이 나눠져 있다면 효과가 있지요..
좀더 심화된 파티클로 구성한다면 물론 더 자연스롭고 다채로운 효과를 내지만 저는 저 위에 방법이 제일 먼저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