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78 추천 수 0 댓글 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농구꼴대.jpg

 

위 사진처럼 농구골대를 만들었습니다.

cloth테그를 적용시킨후 중력값은 0으로 해놓고(0으로 해놓은것은 수치가 입력되면 그물이 늘어지기 떄문입니다.)

belt테그를 사용하여 지지대와 링크시켜 놓고

collider 테그를 적용시킨 구체를 그물을 통과시키면

그물이 한가닥한가닥 해체되며 저렇게 사방으로 날라갑니다.

모델링은 하나인데 왜 한가닥한가닥 분리가 되는걸까요...

혹시 맨밑 사진처럼 한줄한줄 따로 따로 인식되는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꽃샘바람 2013.08.12 17:22

    cloth가 물체와 물체사이간의 시뮬레이션보다는 포인트와 포인트사이의 시뮬레이션 개념이 강하니, 저렇게 보이기에만 겹쳐있는 물체에선 당연한 현상이고요.

    포인트들을 모두 연결한다고 해도 딱 마음에 들게 나오기까진 테스트를 많이 해보셔야 할거에요.

    그물망을 슬로모션의 클로즈업으로 보일정도가 아니면 시뮬레이션될 물체는 최대한 간단하게 만드셔서(시뮬레이션이 원활할 정도의 포인트 갯수를 가진 아래가 좁은 원통...)이걸로 출렁거림을 만드시고, 알파맵으로 그물을 표현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104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3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2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80
6 시뮬레이션 충돌과 반작용에 대해서요,, 7 시부야 2007.10.18 362
5 시뮬레이션 땅에 붙은 상태에서 바퀴 회전 시키는 법,, 6 file 시부야 2007.10.15 510
4 시뮬레이션 풍선을 바람에 휘날리게 하려면? 3 file 김기종 2007.09.11 429
3 시뮬레이션 부딪치면 찌그러지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2 file 부선철 2007.07.23 463
2 시뮬레이션 [re] 콜리젼 테스트 4 file P 2007.07.23 417
1 시뮬레이션 dynamic 문제. 3 이선아 2007.03.04 29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Next
/ 3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