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입니다.
한면이 뚫린 박스안에 오브젝트를 넣고 다이나믹을 주면 튕겨나갑니다.
큐브에 뚫린 면이 있다고 해도 c4d는 그냥 하나의 막힌 완전한 큐브로 인식한다는 얘기를 언뜻들은것같기도 합니다만..
방법이 없을까요?
p.s) 하다하다 안돼서 L자형태로 된 스튜디오처럼 플로어에 밴딩을 90도로 주고 다이나믹을 줘봤는데 그것도 역시나 튕겨나가는군요. 이건 이유를 도통 모르겠다는..;;
제목 그대로입니다.
한면이 뚫린 박스안에 오브젝트를 넣고 다이나믹을 주면 튕겨나갑니다.
큐브에 뚫린 면이 있다고 해도 c4d는 그냥 하나의 막힌 완전한 큐브로 인식한다는 얘기를 언뜻들은것같기도 합니다만..
방법이 없을까요?
p.s) 하다하다 안돼서 L자형태로 된 스튜디오처럼 플로어에 밴딩을 90도로 주고 다이나믹을 줘봤는데 그것도 역시나 튕겨나가는군요. 이건 이유를 도통 모르겠다는..;;
무빙메쉬는 움직이는 물체 즉 다이나믹이 적용되서 움직이는 놈들이 무빙메쉬구요.
스테틱 메쉬는 정지해 있는물체 즉 콜라이더들이 스테틱 메쉬 입니다, 그래서 리지드바디 테그를 달아도 스테틱메쉬로 변경하면 테그가 콜라이더로 바뀌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한면이 뚫린 박스의 속성을 스테틱메쉬로 바꿔보세요.
해결됐습니다! 저도 둘의 차이점은 모르겠으나... 해결은 봤네요 감사합니다 두분다!^^
리지드 바디 = 무빙메쉬
콜라이더 = 스테틱메쉬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주옥같은 답변들 ^^ 잘배워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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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에 collider body 적용하고 태그옵션 콜리젼에 shape 형식을 무빙메쉬나 스테틱 메쉬로 바꿔보세요.
저도 이제 입문단계라 둘의 차이점은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