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09.05.28 11:53

시뮬레이션시 cpu 사용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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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코어를 쓰고 있는데요. 클로스 시뮬레이션 작업을 하다보니 코어가 하나만 돌아가고 있는걸 알았습니다..
찾아보니까 조명값뿐만아니라 전반적인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떄도 사용율이 50%밖에 안되더라고요. 
 이게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지가 궁금하네요.

만약 원래 그렇다면 쿼드나 네할렘의 경우 시뮬레이션 작업을 할떄 점유율이나 cpu사용갯수가 어떻게 되나요?.

쿼드나 네할렘이든 상관없이 코어를 1개씩만 돌리는 경가요?
아니면 코어갯수와 상관없이 사용률이 50%인건가요.
전자의 경우라면 쿼드의 경우 점유율이 25%이 나오겠고
후자면은 코어를 2개 돌리는 셈인데 어떤것이 맞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profile
    전우열 2009.05.28 12:33
    시뮬레이션시 시피유 하나 사용은 맞는것 같구요.. 쿼드는 25% 사용이 마자요.ㅋ
    네할렘의 경우 CPU 사용량은 한 10~20 정도 사이입니다.(실험결과)
    애니메이션 작업속도는 거의 그래픽카드 속도 빨이구요.
    시네마 시뮬레이션쪽은 CPU 클럭 빨인것 같습니다.;;
  • ?
    rororong 2009.05.28 12:48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그럼 클럭수만 같다면 듀얼이든 네할렘이든 시뮬레이션 작업시 나오는 속도는 비슷하겠군요.
  • ?
    P. 2009.05.28 12:51
    시뮬레이션 툴들은 , 단일 시피유가 겁나 빠른게 장땡입니다.

  • ?
    ElasticMind 2009.05.28 17:29
    조금 애매한 예이긴 하지만 

    a = e + 7
      b = 2
      c = a + b

    일때

    c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c = (e+ 7) + 2

    a 가 선행 계산이 되지 않는 이상 c 는 나올수가 없겠죠.

    일반적인 멀티코어 렌더링은 구역을 나워서 렌더링 하는거라서 구역마다 따로 계산이 가능하지만
    시뮬은 전단계가 계산이 않되면 다음 것이 나올 수가 없으니....시피유는 1개만 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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