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24.12.30 15:50

Align to Spline 오류?

주소복사 | 조회 수 871 추천 수 0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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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캡처 2024-12-30 154448.png

Fomula Effector 로 Helix에 넣고 그걸 Tracer로 실체화해 Sin운동을 만들어서  해당 Null이 Align to spline으로 움직임을 따라가게 만들려고하는데 Null  이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Priority 속성도 바꿔봤지만 소용이 없네요  혹시 뭐때문에 Null이 Tracer Spline을 안따라가는지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ㅠㅠ

  • ?
    이스트 2025.01.01 18:21

    안녕하세요 저도 같은 문제로 막혔는데 해결하셨나요? ㅠㅠ

  • ?
    Dell 2025.01.06 12:43
    아니요 ㅠㅠ
  • profile

    원하시는 게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다소 야매인 방식이고 이것보다 옳은 방법이 분명 있을 것 같지만,
    당장 저걸 움직이려고 한다면 저는 이렇게 할 것 같습니다.

     

    Cloner에 formula를 주고, 해당 함수값을 Helix에 먹인 Formula값과 동일하도록 맞춥니다. 물론 환경이 다르므로 식의 생김새 자체는 다르지만 들어가는 숫자값을 같게 입력하는 겁니다.

    만들어주신 formula의 값이 
    Sin((u+t)*3.0*PI)*0.5
    이므로, Cloner에 적용하는 Formula의 기본값 "sin(((id / count) + t) * f * 360.0)" 에서
    f - Frequency : 3.0
    전체 식 뒤에 똑같이 *0.5를 해서 높이값을 맞춰줍니다. formula가 spline보다 2배 빠르게 움직이므로 t - Project Time : 0.5

    만들어주신 formula는 Y크기 33.36이지만, Cloner의 Formula는 위아래 움직임값을 고려해야 하므로 Parameter Y값에 33.36 / 2 = 16.68 cm 로 기입합니다.

    spline에 올라간 Null의 위치는 offset으로 조정합니다.

     

    보다 쉬운 조정을 위해 xpresso로 저 사이를 연결할 수 있다면 좋겠지요. 당장은 이해를 돕기 위해 그렇게 하지는 않았지만요.

    프로젝트파일 첨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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