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빌드(Advanced Biped)를 사용했으며 Build -> Adjust까지 끝낸 상태입니다.
Binding을 하기 전 Animate탭에서 각 컨트롤러가 잘 움직이는지 확인하는 단계에서 애를 먹고 있습니다. ㅠㅠ
강의는 R23버전으로 진행되며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2024버전입니다.
문제 1) 제일 시급...
각 컴포넌트와 컨트롤러의 Adjust를 마친 후 손가락에 Animate(Curl)를 걸었을 때 엄지손가락이 손바닥 안쪽으로 말리는게 아닌 월드의 바닥 방향으로 꺾입니다.
강의에서는 이걸 해결하기 위해 Animate탭에서 엄지손가락의 조인트를 수동으로 회전시켜 손바닥으로 말리도록 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버전에서는 Animate탭에서 조인트가 회전 또는 이동이 안될 뿐더러, Adjust탭으로 이동하여 조인트를 여러 방향으로 회전시킨 후에 Curl을 주어도 똑같이 월드 바닥 방향으로만 꺾입니다.ㅠㅠ
엄지손가락이 손바닥 안쪽으로 말리도록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파일은 강의에서 제공된 예제라 공유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문제 2)
강사님이 사용하시는 버전에선 Build - Adjust - Binding - Animate탭을 번갈아 이동해도 오브젝트 리스트에 컴포넌트 목록만 보이게 유지되고
뷰포트에서 각 컴포넌트를 연결하는 조인트의 라인이 계속 보여서 조인트를 잡아 조절하기 쉬운데,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Build - Adjust - Binding - Animate탭을 번갈아 이동하면 오브젝트 리스트에 나타나는 목록이 계속 변경되고
탭을 변경할 때마다 컴포넌트를 연결하는 라인이 사라져서 매번 번거롭게 Display나 Layers 설정을 변경해줘야 합니다.ㅠㅠ
매번 Display-VIEWPORT에서 Visible을 Full로 변경하거나, Layer Browser에서 RigElements레이어가 자동 비활성화된 것을 활성화시켜주고 있는데,
이 설정을 탭을 변경하더라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