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21.02.26 19:00

여기 몰핑 어떻게 작업했을까요??

주소복사 | 조회 수 586 추천 수 0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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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jpg

 

4.jpg

gif 첨부가 안되네요

https://vimeo.com/507026918

이 동영상 초반부에 나오는 것처럼 오브젝트를 몰핑시키려고 합니다

유튜브에 c4d morphing으로 검색해서 찾아봐도 딱히 답이 없는거같아서 질문해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

    대충 만들어봤는데요, 이런 방법은 어떨까요 

    노이즈 맵은 더 디테일하게 만들어야겠지만요.

    * 이 방법의 경우,

    몰핑 전과 후의 버텍스 개수가 같아야 꼬이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1. 단순한 큐브 만들기: 직사각형 큐브 생성

    2. 돌 모양 만들기 : 1번의 큐브를 에디터블해 displacer 디포머 적용해서 돌 모양 만들기 

    3. 2번의 돌을 오른클릭해서   current state to object  로 에디터블하기 

    4. 1번에 pose morph 태그를 적용하고 , mixing 탭의 point 선택 후, 2번 돌 드래그해서 넣기 

         4-2. pose morph 태그의 애니메이션에 키프레임을 주면 전체적으로 부풀어 오르므로, Morph 디포머 + Linear Falloff를 이용할 것 

     

    5. 1번 큐브 아래에 Morph 디포머 적용하기 

    6. Morph 디포머안에 pose morph 태그 드래그해서 집어넣기 

    7. Morph 디포머안에 Linear falloff Y축으로 적용해서 키프레임 잡기 

    첨부파일 확인해보세요 

  • ?
    새우공장 2021.03.01 00:48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는 서로 많이 다른 오브젝트들을 몰핑할 예정이었어서 버텍스 갯수를 맞추기 힘들 것 같은데 그런 경우에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 ?
    임호문 2021.03.01 05:56
    https://youtu.be/brkgt0d_vY4
    이 튜토리얼 보시면 서로 완전히 다른 오브젝트들 몰핑이네요

    근데 이 경우에는
    올려주신 레퍼런스처럼 면이 이어지면서 몰핑되기는 어렵고
    눈속임? 으로 봐야겠네요

    자연스럽게 몰핑되는 모습이 꼭! 보여야한다면
    폴리곤 개수를 같게 계획하고 모델링 해야할겁니다

    https://youtu.be/Yb1xfL-TjvQ

    이 튜토 댓글에 보면
    모델링이 모양이 다른데도 모두다 폴리곤 수가 같다고 되어있네요
  • ?
    임호문 2021.03.01 06:03
    https://youtu.be/w1HzX26mBvs

    https://youtu.be/HTx9ZQITkEQ

    오브젝트 모양에 따라서 어울리는 방법이 다 다른거같네요
  • ?
    새우공장 2021.03.01 16:09
    네 스플라인으로 제작된 오브젝트는 더 용이한 것 같더라구요ㅜㅜ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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