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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에 사람 손이 달리게 하고 싶어서 일단 손에 조인트를 심어 손가락이 날개짓 처럼 되게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symmetry를 이용해서 대칭이 되게 했구여..
그리고 손하고 새 몸통의 이질감을 없애주려고 hair로 덮어주었는데
hair가 한 손에만 적용되는 겁니다.
그래서 symmetry를 make editable을 해주었더니 hair가 두 손에 모두 적용이 되는 대신에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1. symmetry를 해 준 상태에서 hair를 다른 한 손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여??
2. 만약에 없다면 symmetry 말고 오브젝트를 대칭이 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나여??

아무리 해도 방법이 없어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조금의 힌트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KOS 2008.06.30 09:41
    제경운 symmetry는 전체적인 모델링에만 사용하고 uv나 리깅, 바디페인터작업,모델링의 최종수정에는 mirror point position 플럭인을 사용합니다...
  • ?
    마우스 2008.06.30 09:41
    와~~ 구세주~!! 정말 감사합니다~~ 이거 때문에 애먹고 있었는데..플러그인을 많이 알아둬야겠네요..정말 감사합니다~
  • ?
    KOS 2008.06.30 09:41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이구요... 이 플럭인 요령있게 쓰시지 않으면 에러가 있거든요... (요령만 있으면 상당히 좋구요...) 문제 되시면 언제라두 물어보세요^^
  • ?
    모노타임 2008.11.18 12:51
    mirror point position 이 플러그인은 R11버전은 안나왔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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