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교 과제로 시포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있는 시포디 초보입니다!
파일을 유니티로 내보내야돼서 fbx파일로 추출을 시도중인데 아무리 해도 애니메이션이 뽑히지 않습니다ㅠㅠㅠ
fbx파일로 추출하면 포즈몰프는 적용이 되서 나오는데 다른 애니메이션은 나오지 않아요ㅠㅠㅠ
뭐가 문제일까요...? 애초에 잘못 만든걸까요?
안녕하세요! 학교 과제로 시포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있는 시포디 초보입니다!
파일을 유니티로 내보내야돼서 fbx파일로 추출을 시도중인데 아무리 해도 애니메이션이 뽑히지 않습니다ㅠㅠㅠ
fbx파일로 추출하면 포즈몰프는 적용이 되서 나오는데 다른 애니메이션은 나오지 않아요ㅠㅠㅠ
뭐가 문제일까요...? 애초에 잘못 만든걸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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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2333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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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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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23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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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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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273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12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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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 폴리곤 애니메이션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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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올리브 | 2018.12.04 | 5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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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방울 애니메이션 및 물방울 재질 표현에 있어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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댁댁 | 2018.12.04 | 12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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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트가 안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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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클로버 | 2018.12.03 | 5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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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작업중 rigid body, cloth 관련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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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랑킥 | 2018.12.02 | 503 |
1605 | 애니메이션 | 옷감이 하늘하늘하게 흔들리는 효과 1 | 안홍현 | 2018.11.26 | 510 |
1604 | 애니메이션 |
바람이 부는듯한 애니메이션은 어떻게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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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혀기 | 2018.11.22 | 10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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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프레임 설정 ] f curve 키프레임 질문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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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디과18 | 2018.11.10 | 1742 |
1602 | 애니메이션 | 이런식으로 세팅하는건 어떤원리인지 아시는분있나요 ㅠ 1 | 시리4 | 2018.11.07 | 5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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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 | 애니메이션 |
다이나믹 바디에 자가충돌 해체하는거 영어로 어디에 있는지 아시는 분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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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수님 | 2018.11.04 | 6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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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이트 보드가 옆으로 가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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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울 | 2018.09.18 | 704 |
1595 | 애니메이션 | 오브젝트의 표면을 뒤집는 애니메이션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1 | 누움 | 2018.09.12 | 4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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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칫솔 물 질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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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에 | 2018.09.06 | 6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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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가 일그러집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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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키시시 | 2018.09.02 | 6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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닫히게 모델링한 사자의 입을 뻐끔거리게 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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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와이트슈르트 | 2018.08.29 | 647 |
1591 | 애니메이션 |
ik chain 으로 리깅할 때 문제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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닻별 | 2018.08.24 | 897 |
1590 | 애니메이션 | 지정한 축으로면 노이즈 주는 방법 있을까요? | 하품 | 2018.08.19 | 417 |
유니티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보낼때 가능하면 T포즈로 바인드된 상태의 파일과 조인트 애니메이션 파일로 나눠서 보내고 합치는방법이 좀도 유리하구요.
지금 저 캐릭터 빌더의 경우 컨트롤로와 조인트가 혼합된 구조다보니 유니티에서 인식하기 좋은 구조도 아닐것같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
1. 캐릭터를 하나 복사해서 모델링과 조인트만 남기고 컨트롤러 들을 다 지웁니다.(클론으로 부르겠습니다.)
2. 클론의 모든 키를 삭제합니다.
3. 애니메이션이 잡혀있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클론이 받아옵니다. 리타겟 같은 개념이지만, retarget 테그로 해결이 안되면 XPresso 같은 추가 세팅이 필요합니다.
4. 3번이 잘된다면 클론의 조인트를 bake 합니다.
5. 클론만 FBX 로 저정합니다.
이 방법이 조금 복잡하지만, 확실히 통하는 방법일듯하고요. 그래도 안되면 모델링에 PLA bake 해서 모델링만 보내는것도 방법입니다.(유니티에서 무거울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