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네마포디에서 케릭터 애니메이션을 할려고 하는데요..
맥스로 모델링을 해서 시네마포디로 넘겨온다음 시네마 포디에서 bone을 심고 조인한다음에
맥스 바이페드에 쓰이는 bip파일을 시네마 포디에서 불러올수 있나요??
몇게시물을 검색해보니 모션빌더에서 파일을 변환한다는거 같은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좀 가르쳐주세요~
- ?
-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qa/10236/64edd842e9af0199a56cb05c4a759404
-
?
bip는 캐릭터스튜디오에 최적화된 Bvh의 변종 포멧입니다.자세히가르쳐드리기엔 굉장히 방대한 부분입니다.(그러니깐 정모나오세여)
모션빌더를 왠만하게 다루시는 분의 경우에 설명이 되겠는데요...
일단은 간단하게 하실 의양이시면 모션캡춰데이터인 bip화일을 캐릭터스튜디오에 불러와 메뉴항목에 보시면 Bvh파일 포멧으로
Export 항목이 있습니다. 굉장히 불안한 상태인지라. 이렇게 익스포트된 Bvh화일은 그 어디에도 못씁니다.
모션빌더로 가지고 와서 Bvh화일을 임포트시키고 Root를 지워줍니다.(그래야 모션빌더의 Character와 붙습니다.)
모션빌더의 기본 Character를 Marge시키시고 input 옵션에 Bvh 모캡데이터를 넣어주어 모션빌더캐릭터와 Bvh모캡데이터를
일치시켜줍니다.모션빌더캐릭터를 Plot Character 해줍니다.
저장하시고 나와서 모션빌더프로그램루트에 있는 FBX Converter를 실행합니다. 저장한 파일을 불러와서 Convert FBX to FBX
를 실행합니다. 그럼 마야.시네마,XSI에 사용할수 있는 모션캡춰데이터가 만들어집니다. -
가끔 드는 생각이지만.. P님은 저와 전혀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
다른거 써요^^
-
?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90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809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53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86 |
제가 알기로 캐릭터 스튜디오 외에는 전혀 소용이 없는 포멧이고요.
모션 빌더로 넘기기에는 FBX 포멧으로 넘기셔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