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어떤 3d그래픽툴도 건드리지 않은 쌩초보입니다; 그런데 뭔가 만들어보고는 싶고 해서 질문드려요. 부디 상세하게 설명 부탁드리..[퍽]
대충 약간 큰 어떤 오브제들을 만들었는데, 이걸 제목그대로 저~ 깊숙한 곳까지 당겼다가 거기서 화면을 회전시키고(마우스의 휠을 굴리고 창 오른쪽 위의 작은 화면조정버튼(뭐라고하죠?)을 움직이는 것처럼) 등등을 하고 싶은데, 이걸 어떻게 해야할 지를 모르겠습니다; 물론 화면이 아닌 오브제 자체를 움직이는 방법도 있긴하지만 정확한 조절이 아직 안되니 포지션이 그냥 이상하게 되어버리더군요orz
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생전 처음 잡아보는 녀석임을 감안하시고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튜토리얼 페이지라도 가르쳐주세요;ㅅ;
대충 약간 큰 어떤 오브제들을 만들었는데, 이걸 제목그대로 저~ 깊숙한 곳까지 당겼다가 거기서 화면을 회전시키고(마우스의 휠을 굴리고 창 오른쪽 위의 작은 화면조정버튼(뭐라고하죠?)을 움직이는 것처럼) 등등을 하고 싶은데, 이걸 어떻게 해야할 지를 모르겠습니다; 물론 화면이 아닌 오브제 자체를 움직이는 방법도 있긴하지만 정확한 조절이 아직 안되니 포지션이 그냥 이상하게 되어버리더군요orz
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생전 처음 잡아보는 녀석임을 감안하시고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튜토리얼 페이지라도 가르쳐주세요;ㅅ;
제가 3디를 배워보고싶었던 이유와비슷한 듯하네요.
만든 것들이 화면에서 움직이는 것이 너무도 신기해서 3디를 하고싶어했거든요.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는것은 안좋은것같습니다.
3D는 언어와 비슷합니다. 단어들을 공부하고 뜻을 익히고 그 단어를 조합해서 문장을 만들잖아요.
3디 역시 용어들을 익히고 어떠한 작용을 하는지 배우고 그 기능을 조합해서 모델링을 하고 애니메이션을 하는거죠.
질문한것처럼 애니메이션을 할려면 시네마에서는 카메라 이동을 시키면 됩니다. 타겟을 오브젝트로 지정하고 카메라를 멀리 위치하고 키를 주고 몇프레임 이동후에 가까이에 위치하고 키를 주고 90도씩 이동시키면서 키를 줍니다. 그리고 그 이동경로의 커브를 부드럽게 수정해주면 됩니다...
4디팬즈를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