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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 입니다.

차모양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눌로 묶어놨습니다. 라운드된 사각형 스플라인따라 계속 움직이게 하고싶습니다.

어레인 투 스플라인으로 하니 퍼센트로 0~100까지 밖에 안되서 리피트로 반복 주기가 어려운데, 그리고 라운드 된 부분 지나갈때 느리게 지나가고요...

일정한 속도로 계속 돌게 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어레인 투 스플라인 말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 리피트 적용시 타이밍 맞추기 어려움이 있음.

0 퍼센트 놓았을 때 오브젝트 위치 조절이 안되서요.. 혹시 0 퍼센트 일 때 오브젝트 위치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2. 코너를 돌 때 느리게 가는데 일직선이랑 똑같은 속도로 하고 싶습니다. 계속 똑같은 속도로 돌고 싶은데 라운드부분에서 느려짐...

* 바퀴에 엑스프레소 태그 입혀놔서 차가 움직일 때 바퀴도 돌아가게 해놨습니다. 그래서 모그래프 프랙쳐 같은거 입혀서 다른 방법을 하려해봐도 프랙쳐 입히면 차의 포지션 변화가 인식이 안되고 프랙쳐 입힌 상태에서 적용되서 그런지 바퀴가 움직이지 않아서 포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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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바 2018.01.07 00:34 Files첨부 (1)

    일단 저는 이렇게 해봤는데

    align to spline은 100%라는 한계가 있고 spline자체가 원형이라면 spline의 로테이션을 주면 해결될테지만 라운딩이 들어간 사각형이라 그건 힘들테니

    클로너-오브젝트-복제는 1개만 만들고 rate값으로 애니메이션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코너에서 느려지는 이유는 스플라인 타입때문인데 adaptive대신 uniform으로 변경하고 카운트값을 많이 올려주시면 직선과 곡선에 부드럽게 애니메이션 될거에요 

    엑스프레소를 연결한거라면 이게 안될수도있는데 차리리 바퀴는 키를 넣든지 다른식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엑스프레소를 수정하시든지 조금 손이가도 그게 더 빠르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더 연구를 해봐야 할것 같긴 한데 한번 테스트 해봤습니다 ㅎㅎ

    도움이되면 좋겠습니다

    더 완벽하게 해결하시는 분이 답글 달아주시면 저도 공부가 될것같아요! 

  • ?
    날돈 2018.01.08 07:02
    감사합니다! 너무 답답해서 저는 그냥 플랙탈 적용하고 스플라인 이펙트로 하고 바퀴는 그냥 로테이션으로 수동으로 돌렸네요 ㅋㅋ 스플라인 타입을 바꿀 생각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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