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520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분짜리 영상을 만들고 있는데

중간에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을 쓰는 구간이많아서 

시포디 화면내에서는 시뮬레이션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이 불가한데요 ㅜ(막 버벅거리거나 무한로딩으로 튕겨요ㅠ 아마 컴이 구려서 그런거겠죠?)

맥으로 작업하고 있고 맥중에서는 최고사양인데도 화면내에서는 시뮬레이션이 작동이 안되서

꼭 렌더링을 걸어서 랜더뽑힌이미지들로 확인하고 있거든요ㅜ

그런데 이게 일부분만 랜더하고 싶은데도 뒤쪽에 일부분만 랜더를 돌리면 다이나믹들이 적용이 안되거나

앞쪽에서 적용되어야할게 뒤에서부터 서서히 적용되는 식으로 랜더이미지가 뽑혀요 ㅠㅠ

이럴때 캐쉬 ?베이크 캐쉬 컬큘레이트? 하면은 중간부터 뽑아도 다이나믹 다 적용되서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베이크라는게 어디까지 가능한건가요? 어떤대에는 캐쉬베이크가 있고 어떤대에는 캐쉬컬큘레이트(계산)이 있는데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ㅜㅜ

  • ?
    찌질이 2017.06.04 21:46

    [중요] 씬 옵티마이즈를 하여서 적어도 베이크 시켰을때 걸리는 시간이 인내심의 한계를 벗어나지 않도록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나믹 하실때 베이크는 필수입니다

             전체 베이크를 해놓으면 어디서 이미지를 뽑으시던 상관 없습니다. 물론 일정 구간만 베이크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베이크=빵을 굽는다, 고착화 시킨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캐쉬는 베이크된 데이터를 이야기 합니다

    * 캐쉬베이크=캐쉬를 만들기위해 베이크한다, 캐쉬컬큘레이트=같은 의미로 베이크대신 컬큘레이트(계산)이라는 단어를 쓴 것으로 보입니다

     

     

  • ?
    팔팔팔 2017.06.05 00:18
    답변 감사합니다!씬 옵티마이즈는 어떤건가요? ㅠ 안그래도 다이나믹 베이크 시키는데 이거 통채로 랜더링하는 시간보다 더 걸려서 그냥 강제 종료 했었거든요 ㅠ
  • ?

    스플라인 다이나믹을 한다고 가정합니다

    좌측 한 쌍을 비교해 봅니다. 거의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쉐이딩 모드를 라인으로 변경해봅니다(우측 한쌍 처럼)

    왼쪽은 라인이 될 스플라인의 폴리곤은 적고 반대로 두깨를 생성하는 원의 폴리곤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우측과 같이 시뮬레이션되기에 적당한 폴리곤 수, 모양 등으로 수정하여 최적화시키는 것

    다시 말해 옵티마이즈 한다고 합니다

    *옵티마이즈는 렌더링, 모델링 등 두루 쓰이는 용어입니다

    옵티마이즈.JPG

     

  • ?
    팔팔팔 2017.06.05 13:25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ㅎ 작업하고 있는게 스컬프툴로 만든거라 폴리곤 수가 많은데 그래서 그렇게 버벅거렸나봅니다ㅠ 거기다 다이나믹도 여러개가 들어가서.. 될수 있는대로 폴리곤수 줄일수 있는건 줄어야겠네요! 친절해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적용해보겠습니다!
  • ?
    팔팔팔 2017.06.05 18:34
    한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 모그라프나 파티클 말고 그냥 오브젝트에 바이브레이트 태그를 달았는데 이런것도 베이크 할수 있나요?
  • ?
    찌질이 2017.06.05 18:55

    넵.
    태그의 위치, 회전, 스케일 값을 애니메이션 키값으로 고착화 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바이브레이트 태그를 달고 있는 오브젝트에 키를 하나 찍습니다. 타임라인 창으로 오브젝트를 엽니다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풀 다운 메뉴 중 기능 내의 베이크 오브젝트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치, 회전, 스케일, PLA(포인트) 등을 베이크 시킬 수 있습니다

  • ?
    팔팔팔 2017.06.06 06:33
    아 타임라인에서 가능하군요ㅎㅎ정말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3414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310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347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1934
1149 애니메이션 균일하게 스케일이 변하며 웨이브치는 효과 4 file 돌개바람 2013.04.24 759
1148 애니메이션 morph 태그가 안 보입니다. 1 file 소울즈 2013.04.22 517
1147 애니메이션 캐릭터 액팅에 커브사용법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2 양승남 2013.04.20 708
1146 애니메이션 리깅중에 웨이팅 브러쉬 (적용)사용방법 1 file 앗뜨거워 2013.04.16 644
1145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키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 양승남 2013.04.10 533
1144 애니메이션 사람 픽토그램 모션은 어떻게하나요? 1 느네 2013.04.10 870
1143 애니메이션 cloth tag 이용한 깃발을 무빙(포지션이동)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초짜재영 2013.04.08 969
1142 애니메이션 디포머 적용 후 이동하니 축만 움직입니다. 2 file 소울즈 2013.03.31 573
1141 애니메이션 Step effector(스텝이펙터) 관련 질문 하나 드리고자 합니다 4 file 아반떼 2013.03.31 755
1140 애니메이션 차일드시킨 OBJ에 포지션값만 적용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4 file 핑거휭거 2013.03.30 533
1139 애니메이션 Constraint 태그의 Priority 항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6 김건균 2013.03.27 848
1138 애니메이션 시네마에서 키 작업을 한 애니메이션을 UNITY3D에서 불러오려고 하는데 오브젝트가 뒤틀려 나와요 5 럭키쿠키 2013.03.26 1028
1137 애니메이션 40개 오브젝트의 키프레임 동시에 옮기고 싶습니다 ! 1 비누이누 2013.03.20 566
1136 애니메이션 vertex에 key animation을 줄수 있나요? 2 초짜재영 2013.03.12 660
1135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에서 어떤 키를 잡아 주면 자연스러워 지나요? 5 하룜 2013.03.05 574
1134 애니메이션 Loop, repeat 애니메이션 방법 질문입니다. 3 아오네꼬 2013.02.24 807
1133 애니메이션 아이팟 광고처럼 음악에 마쳐 아이팟이 움직이는... 3 효댕이 2013.02.14 721
1132 애니메이션 종이접기애니메이션 이러한영상어떻게표현해야될까요? 1 file 또다른삶 2013.02.03 953
1131 애니메이션 그래프 에니메이션 3 file 죠이 2013.01.29 656
1130 애니메이션 마우스 리깅 질문입니다 4 신클레어 2013.01.26 78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 124 Next
/ 12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